대한피엔씨 전시부스 전경
대한피엔씨 전시부스 전경

환경 관련 분야 전문기업 ㈜대한피엔씨(PN C)는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에 폐열회수환기(ERV) 시스템과 각방제어 청정살균 환기시스템, 발전용·클린룸용·산업용 주름필터 등을 출품했다.

ERV시스템은 오염된 실내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공기의 오염물질을 제거한 맑고 청량한 공기만을 실내에 공급하는 폐열회수 환기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국내 독자적인 특허를 보유한 특수 가공된 전열교환막과 유로 구조를 사용해 슬림한 사이즈 및 높은 기밀성을 확보한 전열교환소자를 채택해 최고 수준의 전열교환 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필터 효율을 극대화해 항상 쾌적하고 상쾌한 공기를 공급함으로써, 전열교환 효율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제거, 실내 오염물질 제거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대한피엔씨의 각방제어 청정살균 환기시스템
대한피엔씨의 각방제어 청정살균 환기시스템

각방제어 청정살균 환기시스템은 오염된 방만 환기해 에너지 절약 및 급속환기는 물론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3단계 청정필터와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차별화된 필터 시스템으로 공기청정은 물론 바이러스까지 집중 케어할 수 있다. 거실 및 각방에 있는 공기질센서가 미세먼지, CO2농도를 측정해 상태값을 표시하고 오염된 방만 환기한다.

또한 냄새가 많은 음식을 조리할 경우 급속환기로 빠르게 냄새를 배출할 수 있다. 특히 야간에 방에서 나는 소리가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방만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대한피엔씨의 고효율 주름필터
대한피엔씨의 고효율 주름필터

대한피엔씨의 고효율 주름필터인 'Cllex B'은 미세분진 제거 효율을 높인 여과지를 사용한다. 여과지 필터백이 최대한 많은 양을 걸러낼 수 있도록 여과지에 절곡성도 부여해 제작했다. 여과 면적을 늘린 덕에 압력 차이가 낮은 환경(저차압)에서도 운전할 수 있다.

'Cllex B'은 화력발전용, 시멘트공장, 제철소 및 RPC(종합미곡처리장) 등에 주로 적용된다.

한편 1984년 설립된 대한피엔씨는 40여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클린룸 및 산업용 필터, ERV 시스템 등의 개발, 설계, 제작, 시공, 사후관리까지 원 스톱으로 제공하는 환경관련 기기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