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압력용기 해외진출 기반 조성에 기여

 

엄상수 경안써머텍 대표
엄상수 경안써머텍 대표

경안써머텍 엄상수 대표가 냉난방공조용 압력용기 자본재의 수입품과 경쟁으로 국내 시장(60%)을 보호하고 수출기반을 마련해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냉난방공조산업발전 유공자’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엄상수 대표는 냉난방공조 냉매 압력용기 국내 1위 소재부품제조업 경영으로 글로벌 수입 제품과의 동등한 기술과 품질 경쟁을 통해 수입대체와 냉난방공조용 압력용기의 해외진출 기반 조성에 이바지했다.

특히 국내 냉난방공조 압력용기 업계 최초로 유럽제품 CE 설계 인증 획득하는 한편 호주, 캐나다 등의 국가에 수출을 위한 인증을 진행하는 등 해외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 및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

엄 대표는 자회사인 AI 스마트펙토리 및 로봇자동화 전문기업 플로시스를 통해 제조라인에 AI 및 로봇자동화 도입하는 한편 관련 업계로 시장을 확장하는 등 국가 지정 핵심산업 발전과 근로자의 일학습병행제를 통한 용접의 직무역량 훈련으로 고용안정 및 산업계 직무역량 강화에도 적극 나섰다.

또한 냉매압력용기 분야에서 중국 제조업체와 기술 및 반제품 제조 협업을 통해 저가 저품질의 중국 수입품으로부터 내수시장을 보호 및 국내 냉난방공조시스템의 산업안전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