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및 생산성 향상으로 수출 경쟁력에 기여

 

방정원 부광금속 실장
방정원 부광금속 실장

부광금속 방정원 실장이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냉난방공조산업발전 유공자’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부광금속 방정원 실장은 생산시스템 프로세스, 기초기술, 운영 프로세스 등을 관리 기획하고 총괄하며 국내외 품질인증 획득, 작업공수 및 수율 생산성이 높은 생산기술 개발 등을 통해 원가절감과 경영개선으로 동관 제품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방정원 실장은 매월 2회 이상의 분임조 활동인 브레인 스토밍(Brain Storming) 시간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의 기술 방향에 끊임없이 논의하고 새로운 생산기술을 도출, 개선을 통해 제품 수율 생산성 향상을 통해 2014년 삼천만불 수출의탑 수상에도 일조했다.

또한 경영혁신 활동에서도 솔선수범하며 2014년부터 원가절감시스템을 도입하고 전직원이 낭비요소를 제거하고 원가절감에 집중, 매년 수억 원의 경비 절감을 통해 경영개선에 크게 이바지했다.

한편 부광금속은 1978년 4월 비철금속 전문업체로 설립된 후 기술개발을 통한 품질향상과 최신 기계설비 투자 등으로 제품의 고급화와 국제화를 이루며 동관 및 공제품 전문 생산업체로 성장,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1999년 10월 ISO 9001 및 2005년 ISO 14001인증을 받음으로써 정규격 및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