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등 29개 혁신기술 신기술 인증 선정

-한국공조기술개발 등 16개 제품 신제품 인증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2021년 제2회 신기술(NET)·신제품(NEP) 인증서 수여식을 9월 29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45개의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에 인증을 부여했다.

이번 신기술(NET) 인증에는 총 126개 기술이 인증을 신청했으며,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29개(인증율 23%) 혁신기술에 인증을 부여했다.

기계·소재 기술분야에서는 케이웨더의 실외 및 실내 공기질 빅데이터를 이용한 환기청정용 제어 기술, LG전자의 배기 및 응축기 폐열 이용 시스템 에어컨 효율 향상 기술과 현장학습 엔진을 장착한 AI기반 시스템 에어컨 제어 기술이 신기술 인증을 부여받았다.

신제품(NEP) 인증에는 총 125개의 제품이 신청했으며, 체계적인 심사를 통해 혁신성을 바탕으로 미래시장 개척이 기대되는 16개 제품(인증률 13.8%)을 최종 선정했다.

힘펠은 전기·전자 기술분야에서 에너지 절감 기립형 환기 공기 청정장치로, 한국공조기술개발은 기계·소재 기술분야에서 2중 분할된 응축기의 폐열을 이용한 3RT급 제습기로 신제품 인증을 받았다.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인증기업들도 국내시장에만 머물지 말고 개발된 기술과 제품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고, “우리 기업의 혁신적인 기술이 조기에 상용화돼 새로운 제품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새로운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