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3 시리즈’, 32bit 칩 채택해 25배 이상 빠른 연산처리

-컴팩트한 사이즈, 한/영 동시 지원

 

LCD 일체용 냉각기 전용 컨트롤러 ‘UC3 시리즈’
LCD 일체용 냉각기 전용 컨트롤러 ‘UC3 시리즈’

냉동공조분야 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승일일렉트로닉스(대표 유춘희)는 국내 최초로 컬러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냉각기 전용 컨트롤러 ‘UC3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UC3 시리즈’는 ON/OFF 타입의 일반 칠러냉각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기본 제품(UC3B)과 SCR 등의 정밀 히팅제어가 가능한 고급형 제품(UC3F)이 라인업됐다.

‘UC3 시리즈’는 디스플레이와 컨트롤러 일체형으로 32bit 칩을 채택해 25배 이상 빠른 연산처리를 바탕으로 보다 빠른 응답성을 보장한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매뉴얼 없이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정밀 PID 연산을 통해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제품 사이즈도 컴팩트해 냉동기 설계시 판넬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LCD화면을 통해 리턴 온도와 토출 온도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입력이 구성돼 있으며 인젝션도 사용도 가능하다. 또한 경보 이력을 저장하고 해당 경보 발생시 입출력 상태도 저장돼 문제 상황을 손쉽게 판단할 수 있다.

UC3 시리즈에는 히팅/쿨링 2개 채널의 4~20mA 아날로그 출력기능도 내장하고 있다. 컴프레서와 연동해 연산된 히팅/쿨링 기능을 구현하고 또한 콘덴서 팬의 속도제어도 가능하다.

LCD 디스플레이에는 한글은 기본이고 영문이 동시에 지원돼 수출형 제품에도 적용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관계자는 “전자 제어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컨트롤러도 고성능화가 이루어지면서 전자식으로 바뀌고 있는데 반해 냉각기 시장은 아직도 전기식에서 큰 변화가 없다.”며 “‘UC3 시리즈’는 사용자 편의성과 제어기능의 향상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만큼 칠러냉각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2사이클 기본 제품을 보급하여 칠러냉각기 업체의 제품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공(수)냉식냉각기, 냉온수겸용 냉각기, 금형온도조절기, 오일냉각기 등 일반 산업용 냉각기 시장 보급은 물론 레이저 칠러, 실험실 칠러 등의 특화된 전문적인 영역까지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