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하여 환기업계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고 보람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COVID-19 대유행으로 전세계가 혼란스러웠으나 금년에는 이러한 혼란이 조속히 종식되어 과거와 같은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협회는 ‘건강한 실내 공기질 관리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과 환기산업 발전’을 창립 모토로 출범된지 금년이 2년째가 되는 해입니다.

작년 4월 20일에 창립 총회를 개최하여, 11월2일에 주무부서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았으며, 12월 7일에야 사무소 현판식을 개최하였으니 사람으로 치면 이제 갓 출생신고를 한 셈입니다.

본회는 공동주택이나 다중이용시설, 상가 등에 들어가는 환기장치들을 보급하는 기계환기, 혼합형 하이브리드 환기, 자연환기, 바닥환기 등 다양한 환기제품들을 생산하는 기업들의 모임입니다.

주된 목적사업은 공동 기술개발, 기업들의 공통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업무, 시장에서 가격경쟁 보다는 품질경쟁으로 소비자 만족을 기하는 풍토 조성, 이를 위한 회원사들의 R&D 촉진, 교육·홍보, 조사·통계, 합리적인 실내공기질 관리와 환기산업 발전을 위한 대정부 건의 등입니다.

물론 위 사업들 외에도 국민건강과 산업계 발전을 위한 더 중요하고 좋은 사업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본회 이사회의 결의를 거쳐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회원사들이 파트너십을 갖고, 서로 경쟁하면서도 화합하여 상호 공존과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쪼록 우리 협회가 창립 모토를 달성할 수 있도록 HVAC 업계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모든 분들의 가정과 회사에 행복과 기쁨이 넘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