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퍼 인젝션 및 CoreSense™ 기술 적용된 스크롤 압축기 적용

- 동일 토출량 대비 냉동능력 50%, 에너지효율 20% 향상

- R404A, R448A, R449 등 다양한 친환경 냉매 대응

- 5HP ~ 75HP의 폭넓은 용량대 냉동기 라인업

 

 ‘ZFI 스크롤 냉동기(2multi)’
 ‘ZFI 스크롤 냉동기(2multi)’

냉장냉동 쇼케이스·냉동기 선두기업 아르네코리아(대표이사 이성규)가 친환경 냉매와 냉각효율이 뛰어난 고효율 압축기를 적용한 냉장·냉동용 ‘ZFI 스크롤 냉동기’를 본격, 출시했다.

아르네코리아에서 이번에 선보인 ‘ZFI 스크롤 냉동기’는 베이퍼인젝션 기술과 CoreSense™ 기술 등이 적용된 스크롤 압축기, 이코노마이저 시스템 등 신기술을 도입해 냉동·냉장 성능과 효율, 그리고 안정성을 대폭 높였다.

스크롤 압축기에 적용된 베이퍼인젝션 기술은 냉매를 압축할 때 일부 냉매를 분리해 기체로 바꾼 후 주입하는 방식으로 토출 가스 온도 제어와 향상된 제어 알고리즘으로 냉동·냉장 성능과 효율을 높여준다.

또한 CoreSense™ 기술을 통해 압축기의 최적 알고리즘 구현, 드라이브 보호, 동작 전류의 최대치 탐지 등을 포함한 기능을 활용해 과전류, 과열 등 불리한 조건으로부터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보호, 안정성을 극대화시켰다.

이 제품은 고효율 스크롤 압축기 적용으로 저소음·저진동 구현은 물론 냉동, 냉장 겸용으로 넓은 운전영역을 실현했으며 냉동기 사이클에 이코노마이저 시스템을 적용해 동일 토출량 대비 냉동 능력 50%, 에너지 효율 20% 향상시켰다.

특히 냉동 효율 및 성능을 증가시키는 이코노마이저 시스템의 신뢰성 향상을 위해 전자제어 컨트롤을 적용, 정밀한 과열도 및 액유량 제어를 통해 효율성을 확보했다. 또 냉동능력 증가로 기존 반밀폐 냉동기 대비 설치 수량이 줄어 기계실 면적 감소 효과도 거둘 수 있다.

RACK에는 전자식 오일 레벨레귤레이터를 기본 적용해 오일 관리의 신뢰성도 높였다.

아르네코리아의 ‘ZFI 스크롤 냉동기’는 오존파괴지수(ODP)가 ZERO인 R404A, R448A, R449과 같은 다양한 친환경 냉매 적용이 가능하며 법정냉동톤 20RT 이하 기준으로 5HP ~ 75HP의 폭넓은 용량대의 냉동기 라인업을 제공하며, 75HP 냉동기까지는 안전관리자 선임이 불필요하다.

현재 이마트, 홈플러스, 트레이더스, 현대백화점 등 마트 및 백화점에 다양한 용량대의 냉장·냉동용 쇼케이스 및 저온저장고 적용은 물론 과일, 야채, 생선, 육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종류의 복합 물류센터 냉동창고에 적용돼 가동 되고 있다.

한편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르네(Arneg)는 1963년 설립된 이후 60여 년간 쌓아온 기술 노하우와 최첨단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고객 니즈에 맞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상업용 냉동냉장기기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아르네는 이탈리아 내 75,000㎡(22,700평) 규모의 생산공장과 21개국에 제조생산 판매법인, 8개국에 서비스 법인, 6개국 판매법인을 두고 있다,

2017년 글로벌 매출은 690백만유로(약 9천억) 규모다.

아르네코리아(대표이사 이성규) 주식회사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광주광역시 평동 외국인 공단에 31,553㎡(9,500평) 규모의 1, 2 생산공장과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 각국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주요 생산품목은 시스템 쇼케이스, 냉동시스템, 저장고 멀티시스템, CA저장고 시스템 등 일반 제품과 특별주문 제품의 개발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최상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