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친환경 기술개발로 녹색기술 및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도 받아


▲2018년 제2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에서 부-스타 유승엽 대표가 지정증서를 받고 있다.(사진=부-스타)

 

 

산업용보일러 및 히트펌프 전문기업 주식회사 부-스타(대표이사 유승협)의 ‘초저NOx 연소시스템과 통합 사물 인터넷을 적용한 친환경 음압형 증기식 온수보일러’와 ‘초저NOx 버너System 및 고성능 기수분리기를 병행한 비례제어 관류보일러’가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연간 구매액이 약 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조달물품을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이번에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된 두 제품은 모두 녹색기술 인증과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한 고효율 친환경 제품이다.


우선 증기식 온수보일러는 저압용 저NOx버너로 구성된 음압형 증기식 온수보일러 기술과 음압형 증기식 온수보일러용 폐열회수장치 등의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핀(Fin) 튜브가 내장되어 구조로 콤팩트하고 폐열회수장치를 본체와 연결해 배기가스 열을 재흡수하는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로 열효율 88.8% 이상이며 질소산화물 배출절감량은 대략 1,885ton/year에 이른다.

 

비례제어 관류보일러는 특허기술인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저감 초저NOx 버너시스템과 고성능 기수분리기를 병행한 산업용 보일러이다.

 

배기가스 재순환 댐퍼와 연계된 연동 감응식 비례제어 보일러 PID 제어시스템과 초저Nox 버너를 적용해 일반 저NOx 버너대비 질소산화물 발생량을 50% 이상 저감시켰다.

 

특히 보일러 내측 벌지수관과 외측수관에 특수전열핀을 부착해 효율 99.8%를 달성했으며 스팀보일러의 고성능 기수분리장치 특허기술도 적용해 에너지절약을 극대화한 것이 장점이다.

 

한편 부-스타는 지난 6월 11일 한국전력공사에서 설비형 냉온열겸용 공기열원을 이용한 수축열 축냉설비에 대해 심야전력기기 및 보급업체로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