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부터 30일까지...부하관리 등 3개부문


 

 

 

한국전력공사는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제10회 전력수요관리대상’ 후보를 공모한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18 전력수요관리대상’은 한국전력공사에서 추진하는 전력효율향상 사업에 적극 참여해 전력수급 안정과 에너지절감에 공헌이 큰 우수기업을 선발해 시상한다. 시상부문은 부하관리, 효율향상, 시험기관의 3부문이다.

 

응모자격을 보면 △부하관리부문은 축냉설비, 건물냉난방기기, 최대전력관리장치 등 부하관리기기 지원사업에 기여한 보급・제조회사 △효율향상부문은 축열식히트펌프보일러, 프리미엄전동기, 회생제동장치, 고효율LED, 고효율 항온항습기 등 에너지효율 향상사업에 기여한 보급・제조회사 △시험기관은 부하관리기기 또는 효율향상기기 시험에 참여한 인정기관이 해당된다.

 

심사는 보급 기기별 피크 억제량, 에너지절감량의 합 등의 계량평가와 노력도, 독창성, 외부전파 가능성, 사업지속성 등의 비계량평가로 진행된다.

 

응모에 필요한 구비서류(응모서, 공적조서)는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사이버지점/수요관리에서 다운받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전본사 또는 한전사이버지점에 우편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초이며 시상식은 ‘BIXPO 2018’ 행사기간(10월 말~11월 초) 중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전력수요관리대상은 전력수요 관리분야의 특화된 전문 시상제도로 정착되어 왔으며, 전력수요관리 참여 동기를 고취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등의 성과를 공유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문의는 한전 전력수급처(061-345-633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