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아마존 손잡고 미국시장 진출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아마존 손잡고 미국시장 진출
  • 성백진 기자
  • 승인 2019.07.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기청정기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Alexa)와 연동

- 안전성과 효율성 등 미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각종 인증 획득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의 미국시장 첫 수출 선적 기념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이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와 손잡고 공기청정기를 미국 시장에 본격 수출한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6월 30일 광주공장에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 미국 수출 선적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기청정기 수출에 돌입했다.

이번 수출은 그동안 미국 시장을 지속 공략한 캐리어에어컨의 노력이 하나 둘 결실을 맺고 있다는 평가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3월 열린 2019 IHHS에서 공기청정기 에어원을 처음으로 선보여 박람회 내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은 캐리어에어컨 제품군 최초로 아마존의 AI 플랫폼 알렉사와 연동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북미 지역 안전 인증 ETL과, 미국 가전 협회 AHAM인증, 그리고 고효율기기를 의미하는 Energy Star인증을 취득해 우수성을 입증했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까다로운 미국 소비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제품 개발 단계부터 미국 시장과 고객 요구 사항을 철저히 분석, 반영한 것이 결과로 나타난 것이다”고 밝혔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_왼쪽부터 화이트, 라이트그레이, 블루민트 색상(사진=캐리어에어컨)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_왼쪽부터 화이트, 라이트그레이, 블루민트 색상(사진=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공기청정기 수출을 미국 시장에만 그치지 않을 전망이다.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전사적으로 동원해 올해 9월부터 중국, 인도 및 동남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 전 세계 캐리어 유통망을 통해서 판매할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지난 박람회에서 캐리어에어컨 공기청정기 에어원의 관심을 확인한 만큼 미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을 기대한다.”며, “3년 내에 공기청정기 뿐만 아니라 에어컨, 전문가전제품의 해외시장 수출 비중을 회사 전체 매출의 30%까지 달성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