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등고래 모델로 한 블레이드 형상...기존 제품 대비 7% 효율 향상

 

▲제이에이티 배윤석 이사

 

 

글로벌 공조용 팬 시장 선두기업인 지라벡(이하 ZIEHL-ABEGG)의 국내 공급업체인 제이에이티는 '2018 한국건축기계설비전시회'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공기기술, 제어기술, 드라이브 기술 관련 공조용 대용량 팬 모터(Fan Motor) 및 드라이브(Drive), 컨트롤 기술(Control Technology) 등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ZIEHL-ABEGG의 공조용 대용량 팬 모터인 ZA블루핀(ZAbluefin)을 국내에 첫선 보였다.

 

이 회사 배윤석 이사는 “ZA블루핀은 공조용 및 탈취기용 대용량 급배기용 팬 모터로 혹등고래를 모델로 한 블레이드 앞면의 결절과 V자형 톱니 모양 뒷면으로 특수하게 틀어진 블레이드 형상의 혁신적 디자인으로 넓은 특성곡선 범위를 가능하게 한다.”며 “개방 회전식 디퓨저와 겸해서 기존 제품에 비해 약 7% 정도의 효율이 향상됐다.”고 강조했다.

▲공조용 대용량 팬 모터인 ZA블루핀(ZAbluefin)

 

 

구조는 5매의 후익 블레이드를 장비한 최신 세대의 프리 러닝 임펠러로 710mm, 800mm, 900mm, 11200mm 등 4가지 모델이 라인업되어 있다.

 

​파우더 코팅으로 표면 보호를 한 시트 메탈제 임펠러, 체적 유량측정용 측정장치를 탑재한 허브(테이퍼 록 또는 고정 허브) 및 입구 노즐식 사양이다. 풍량은 최대 80,000m³/h, 프리 블로잉, 최대 정압상승은 2,100Pa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