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기능, 스마트폰 통한 스마트 컨트 기능 추가

 

 

▲캐리어에어컨은 인공지능(AI) 기술을 더 강화한 2018년형 AI 마스터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과 '제트(Jet) 18단 에어컨'을 출시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인공지능(AI) 기술을 더 강화한 2018년형 AI 마스터 '에어로(Aero) 18단 에어컨'과 '제트(Jet) 18단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1월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에는 캐리어에어컨만의 독자 기술과 AI,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자체 AI 플랫폼인 'AI 마스터'가 탑재됐다.

 

이에 따라 AI 기반의 음성인식 기능, 스마트폰을 통한 스마트 컨트롤 기능이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신제품에는 실내온도, 평균 복사온도, 기류 속도, 상대습도 등 인간과 실내환경을 통계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환경을 구현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에어케어(PMW)' 기능을 적용했다고 캐리어에어컨은 설명했다.

 

또 제품의 모든 기능을 리모컨 없이 음성인식(SK텔레콤의 '누구')과 스마트 컨트롤로 쉽게 원격 제어할 수 있다.

 

AI 마스터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은 또 집안의 공기 상태를 스스로 파악해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되는 '인공지능 스마트 공기청정' 기능도 탑재했다.

 

특히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ifD 필터'를 국내 최초로 채택해 PM 2.5(입자 크기가 2.5㎛ 이하인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한다고 한다.

 

여기에 담양 죽림의 자연 바람을 재현한 '솔솔바람', 밤새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하지 않고도 수면 패턴에 맞게 온도와 기류를 제어하는 '수면풍' 등의 기능도 갖췄다.

 

2018년형 AI 마스터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은 전국 양판점과 캐리어에어컨 전문점, 온라인 캐리어몰(www.carriermall.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00만∼400만원대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여의도 IFC서울 등 랜드마크 건물에 냉난방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빌딩 인텔리전트 솔루션을 설치한 기술력을 가정용 에어컨에도 접목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