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류 및 캐스케이드 대비 초기투자비 20~50% 감소

 

 ▲금진1985의 정금진 대표

  

(주)금진1985(대표 정금진)은 이번 전시회에 기존 보일러의 단점을 개선한 멀티 온수보일러(제품명: 금진 헬스케이드)와 직화식 콘덴싱 온수보일러를 선보여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노통연관식 산업용보일러 구조이면서 가정용 캐스케이드 가스보일러의 단점까지 해결한 멀티 온수보일러는 자체 개발한 특허기술과 3골 스파이럴관 적용으로 효율을 극대화하면서 크기와 무게는 대폭 줄여 콤팩트화와 설치공간 최소화를 실현했다.

 

▲기존 보일러의 단점을 개선한 멀티 온수보일러(제품명: 금진 헬스케이드)

  

멀티 온수보일러에는 △보일러, 열교환기, 절탄기를 하나로 융합한 기술 △대류펌프 없이 전체 균일한 대류로 고온과 열 흡수를 신속하게 하는 무동력 자연대류 기술 △ 후렌지, 볼트, 열교환기 없어 고온 연소가스가 열교환관에 직접 접촉하는 직화·직렬 열교환 기술 등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열교환기에 3골 스파이럴관을 적용해 열전달률을 2배 이상 향상시켜 주고 자체 세정 및 그을음 자동 제거 등으로 효율과 유지관리성을 높여준다.

 

정금진 대표(사진)는 “기존 관류보일러 및 캐스케이드 가스보일러 대비 초기투자비를 20~5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캐스케이드 시스템의 단점으로 지적되던 지하수 사용 시 고장원인을 특허기술로 해결한 혁신적인 온수보일러”라고 소개했다.

 

이어 정대표는 기존에 설치하던 가정용 가스보일러 캐스케이드 시스템 4만8천kcal/h 12대(57만kcal/h)를 금진 헬스케이드로 교체 시 20만kcal/h 3대(60만kcal/h)면 충분하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오피스건물, 호텔, 병원, 모텔, 사우나 등 온수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곳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