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회원 및 공조냉동 기술자 여러분!

2020년 경자년은 전대미문의 코로나 감염 확산으로 일상의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 어느 때 보다 힘든 한해를 잘 버텨 낸 모두에게 큰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해 코로나 확산에 따라 냉매회수 기술인력 교육이 취소되어 3회밖에 하지 못했으며, 냉매회수업자 설명회 등도 비대면 유튜브 송출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온라인 교육 내용 제작을 위해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다.

우리 협회는 냉매회수 기술인력 교육기관으로서 국내 냉매관리 정책 핵심 요소인 냉매회수업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고 완성도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습니다. 그간의 성과를 토대로 2021년에는 교육프로그램의 다양화를 통해 냉매회수 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을 확실히 하고, 더불어 냉매뿐만 아니라 불소계 온실가스 대기 중 방출 억제를 위한 타 분야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모색해 교육 영역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정부에서는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와 탄소중립 사회의 전환을 위한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온실가스인 냉매의 배출량 감축을 위해서는 냉매사용기기 유지·보수·폐기 단계에서의 냉매관리 역할은 한층 강화될 것입니다.

또한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큰 76개의 프로젝트 중 냉매관리와 대체물질 적용의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각각 9번째와 10번째 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사랑하는 협회 임직원과 회원여러분!

지난 한해 협회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보내주셨던 성원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우리 협회가 다시한번 도약·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강화하는 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소망합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