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 및 공기청정기능 갖춘 ‘AI 환기청정기’


 ▲AI 환기청정기

  

국내 최대 민간 기상기업인 케이웨더(대표 김동식)는 제1회 에어페어에 참가해 전문적인 기상관측 기술과 분석기술을 집약해 개인화된 공기질 관리에 집중한 국내 최초의 공기질 관리 서비스 ‘에어가드K’와 관련 실내공기측정기 ‘에어가드K IAQ Station’ 및 실외공기측정기 ‘에어가드K QAQ Station’, AI환기청정기, 환기용 전기집진필터, 공기청정기 등을 선보였다.

 

공기질 관리서비스는 공기상태를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분석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공기질을 관리하는 통합공기관리서비스로 공정시험법에 의한 공기질 측정과 IoT 공기측정기를 활용한 실시간, 원격, 연속 측정으로 실내공간의 공기상태를 입체적으로 진단한다.

 

 ▲실내외 공기측정기

  

실내공기측정기 ‘에어가드K IAQ Station’ 은 다양한 공기 요소를 측정해 통합 공기 상태를 모바일과 PC를 통해 알려준다.

  

실외공기측정기 ‘에어가드K QAQ Station’은 생활하는 지역의 정확한 공기상태를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해 실외활동 가능시간과 환기 적정시기를 알려주는 등 미세먼지 예보가 가능하다.

 

AI 환기청정기는 환기기능과 공기청정기능을 가진 ‘환기+공기청정기’로 기존 주택 등에도 손쉽게 설치가 가능한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이 있으며 열회수형 환기청정기는 자연환기 대비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환기+공기청정기’는 주택이나 아파트,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벽을 뚫지 않고 창문을 이용해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중풍량 기준 300~350CMH의 넉넉한 풍량으로 환기·유해물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급기부에는 프리+미디움+헤파의 3단계 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 차단 효과도 높다.


한편 1997년 설립된 주식회사 케이웨더(Kweather)는 국내 최초로 기상정보 인터넷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2006년 ‘제1회 대한민국 기상정보대상, 대통령상 수상’, ‘매일경제, 벤처기업우수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어린이집 공기질 개선 사업 및 빅데이터 네트워크 전문센터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