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척 후 피톤치드 살포로 친환경 덕트 항균 및 살균

 

 

 

 ▲에어페어 2018/ 쏘노 전시부스 전경

  

환기시스템 전문기업 주식회사 쏘노(대표 윤병석)는 제1회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Air fair)에 덕트 청소가 가능한 클린호스 방식의 열회수환기장치와 항온실을 갖춘 친환경 덕트 세척시스템을 선보였다.

 

기존 환기시스템의 사각덕트 타입은 천장 마감 내에 분배기가 위치하고 있어 근본적으로 청소가 불가능했다.

 

쏘노(SSONO)가 출시한 환기장치의 덕트 세척시스템은 장비에 분배기를 부착하는 신기술로 클린호스에 급배기를 1:1 배관하고 세척액을 사용해 청소가 가능하다.

 

 

 

 ▲열회수환기장치와 항온실을 갖춘 친환경 덕트 세척시스템

  

​또한 환기장치에서 걸러지지 않고 들어오는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이 덕트 내에 쌓여 생성되는 곰팡이 및 세균번식도 덕트 세척을 통해 제거할 뿐만 아니라 세척 후 피톤치드 살포로 친환경 덕트 항균 및 살균을 할 수 있다.

 

피톤치드는 식물이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뿜는 향균물질이다. 미생물에는 좋지 않은 반면 인체에는 삼림욕 효과를 줘 유익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열회수환기장치에는 별도의 온도조절 유닛을 장착해 냉난방 시 90% 이상의 열회수가 가능해 획기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기존 사각덕트 방식 열회수환기장치는 냉난방 에너지회수율이 냉방 시 70%, 난방 시 80% 정도다.

 

 

  

헤파필터가 적용되어 있어 장비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1차로 걸러주고 온도조절유닛 내의 습도로 조절해 초미세먼지까지 2차 필터링이 가능해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시켜 준다.

이 시스템은 분배기 일체형 열회수환기장치와 세척액회수장치, 진공펌프, 클린호스, 디퓨저, 연결구, 세척액 및 세척부재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