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격관리시스템, 「SYSnet W/X Series」


Sysnet  Series

  

- 환경감시 전용 센서, 「IAQ-06 및 버섯재배 제어컨트롤러」

 

 시스트로닉스(김원선 대표)는 2019년 3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5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9)’에 다양한 냉동 공조제어 컨트롤러 및 원격관리 프로그램은 물론 최근 개발한 특수 공조제어용 컨트롤러를 대거 선보인다.


국내 최초로 냉동공조 분야에서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개발된 원격관리 시스템 Sysnet W는 PC를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을 기반으로 해 PC, 스마트폰, 테블릿 등 언제 어디에서나 현장 상황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현장 상황 상 관리자가 상주해 관리를 할 수 없는 환경이나, 공간이 협소하여 원격관리 프로그램이 설치된 PC를 설치할 수 없는 제약적인 환경 등, 데이터 저장과 감시제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이다. 국내 최초로 CA저장고를 개발한 농촌진흥청 및 IT분야의 대표적 기업인 NAVER 사옥 및 다양한 댐퍼/밸브용 액츄에이터 전문회사인 벨리모에도 SYSnet W Series가 적용됐다.

 

또한 기존의 원격관리 프로그램인 Sysnet X Series는 산업용 모니터링 시스템(BMS : Building management system) 분야 중 냉동 공조 전문 모니터링 시스템으로서, 다양한 사용자들의 편의를 반영한 솔루션으로 컴퓨터에서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서부터 여러 현장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업형 모니터링 관제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솔루션뿐만 아니라 제어컨트롤러 분야에서도 꾸준한 연구 개발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경감시 전용 센서인 IAQ-06 및 특수 공조제어용 컨트롤러 개발 및 버섯재배 제어컨트롤러 또한 제품화했다.

 

IAQ-06는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은 대기환경감시를 위한 온도, 습도, CO2, VOC(휘발성 유기화합물), 미세먼지(PM 10, PM2.5)를 측정 하고 경보 출력 및 RS-485 통신으로 측정값을 전달 할 수 있는 센서로 미세먼지와 새집증후군 등 공기 질에 대한 관심에 따라 환기 및 배기를 제어하여 다양한 공조제어에 적용하여 클린 에어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환경 감시 측정용 센서를 출시했다.


특수공조제어용 컨트롤러 BCR 제품은 에볼라, 메르스 등 접촉 및 공기 통하여 감염이 가능한 바이러스를 공기의 차압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외부확산을 차단하는 격리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으로 수술실이나 격리환자실 등의 병원이나 실험실, 특수 공조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컨트롤러이다.

 

 ▲병원용 컨트롤러

  

BCR제품은 팬 속도제어 및 급배기 댐퍼 출력, 차압 및 냉난방 제어를 현장 조건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고, CR제품은 공조기와 팬코일 유니트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로서 온습도 데이터를 받아 공조제어와 팬 필터 유니트의 경우 3단 팬제어와 MCU 컨트롤러로 그룹 통신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그룹별 제어는 원격관리 프로그램으로 전체 관리 및 데이터 저장 등의 관리가 가능한 제

품으로 베트남, 중국 등 해외 클린룸 시설에 먼저 적용된 제품이기도 하다.

 

버섯재배 컨트롤러는 온도, 습도와 더불어 CO2까지 적용하고 주야간 모드 등 버섯생육에 필요한 환경제어 기능 추가로 최적의 환경제어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특수 버섯 재배농가에서 일반 재배농가까지 각광 받고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냉동 공조산업에서 시스트로닉스 제품이 적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