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류 2멀티 냉동기

 

 

주식회사 부성기연(대표 김길식)은 1992년 부성엔지니어링으로 창립한 후 냉동공조 전문업체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1999년에는 일본 미쓰비시전기와 냉동기 및 냉동관련 제품의 에어전트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냉동기 시장에 컴프레서, 멀티 콘덴싱유니트 및 컨트롤 판넬을 제작, 납품해 왔으며 글로벌 브랜드의 냉동공조 부품도 판매하고 있다.

 

2012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전문 기술력을 통해 소형, 중·대형 콘덴서, 유니트쿨러, 콘덴싱유니트, 컨트롤 판넬 등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냉동설비를 설계 및 제작하는 맞춤형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대형 멀티 냉동기, 냉풍건조기, 인버터 냉동기, 브라인 칠러 멀티 냉동기, 히트펌프 냉동기, 이원냉동기, 이원냉동기용 쿨러, 브라인 쿨러, 후숙실용 쿨러 등이 대표적인 주문 제작품이다.

 

부성기연은 2014년에 주문형 냉동설비의 주문량 증가에 맞춰 4,134㎡ 규모의 공장을 증축했으며 기술연구소와 생산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고품질·고효율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성기연은 증발온도 보상형 냉난방시스템(특허 10-1423101), 산업용 패키지냉동기용 실외기(특허 10-1423102), 핫가스 제상식 냉동시스템(특허 10-1455973) 특허 등 지적재산권 확보와 기술혁신형중소기업(INOBIZ) 인증, ISO9001(품질인증시스템) 인증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등 경영부문에서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40~-70℃ 급속동결실에 최적화된 ‘이원냉동기’

부성기연의 이원냉동기는 반밀폐 왕복동 압축기와 반밀폐 스크류 압축기 모두 적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하다.

 

 

▲이원냉동기

 

 

이원냉동기는 사용온도 -40도~-70도의 급속동결실에 최적화된 냉동솔루션으로 스텝(Step) 제어 방식을 채용해 부하변동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사용자 편의에 맞춘 전용 컨트롤러를 개발, 적용해 조작이 간편하다. 도드람 안성, 에쓰푸드, ㈜조흥, 도드람 김제 등에 납품되어 가동 중이다.

 

스크류 멀티 냉동기(2멀티, 3멀티, 4멀티)는 증발온도 5~-40℃로 온도의 적용 범위가 넓어 작업장, 저온창고, 냉동고, Show Case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다.

 

▲스크류 3멀티 냉동기

 

 

특히 부성기연만의 설계 노하우와 고효율 컴프레서, 전체 중량을 고려한 베이스 및 운전 하중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콤팩트한 구조로 저소음, 저진동을 실현했으며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하다.

 

 

스크류 멀티냉동기는 공랭식 일체형/분리형, 수냉식, 브라인 칠러형 적용이 가능하고 컴프레서 1대당 냉동(20HP~160HP), 냉장(30HP~140HP) 멀티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유니트 자체에 컨트롤을 탑재해 조작 및 점검이 용이하다.

 

 

▲후숙실 쿨러

 

후숙실 전용 유니트쿨러는 당사만의 노하우로 후숙실 내부 구조물에 적합하게 개발된 제품으로 고정압 EBM 레이디얼 팬(Radial Fan; Backward 타입) 적용과 에틸렌가스에 의한 부식 방지를 위한 코일 설계로 후숙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디엘씨(주)진해물류센터, 신세계푸드 음성물류센터, 수일통상(주)부산물류센터, 돌코리아 평택통합물류센터 등에 직접 설계, 설치하면서 전문 기술노하우가 검증됐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