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건물, 산업시설, 상하수도 처리장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

 

옥시펌 프로(Oxiperm pro) 펌프(사진=한국그런포스)
옥시펌 프로(Oxiperm pro) 펌프(사진=한국그런포스펌프)

연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연쇄 감염 소식으로 모두가 불안감에 떨고 있는 요즘, 수도권은 특히 인구가 밀집돼 있기 때문에 각종 전염병에 더 쉽게 노출돼 더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세계 최고의 고효율 펌프 기업인 한국그런포스펌프가 코로나19는 물론 각종 전염성 바이러스 살균에 효과적인 물 살균 솔루션인 옥시펌 프로(Oxiperm pro)의 문의와 주문이 이번 상반기부터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이산화염소(Chlorine dioxide) 살균 솔루션

그런포스 옥시펌 프로(Oxiperm pro)는 각종 건물, 산업시설, 상하수도 처리장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가장 효과적인 물 살균 솔루션이다. 옥시펌 프로(Oxiperm pro)는 다양한 병원성 세균을 제거하는데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이산화염소(Chlorine dioxide) 살균 시스템”을 이용해 박테리아 및 바이오 필름 모두에 작용하며, 염소에 내성을 가진 병원균에 특히 효과적이다. 이산화염소(Chlorine dioxide)는 염소계 살균제가 아닌 산소계 살균 소독제로 매우 강력한 살균력, 탈취력, 표백력을 가지고 있으며, 소독부산물의 생성이 전혀 없어 인체에 무해하며 빛에 의해 쉽게 분해되는 장점으로 국내외에서 인증받은 친환경 물질이다.

 

이산화염소 살균력 실험 – 바이오필름 제거 능력(사진=한국그런포스펌프)
이산화염소 살균력 실험 – 바이오필름 제거 능력(사진=한국그런포스펌프)

레지오넬라와 바이오필름 완전 박멸

특히 그런포스 옥시펌 프로(Oxiperm pro)는 냉각탑수, 건물의 냉·온수, 목욕탕 욕조수 등의 인공수계시설이 감염원으로 작은 물방울 입자 형태의 균이 호흡기를 통해 인체에 흡입되어 발열, 기침, 근육통, 초기독감 증상을 유발하는 '레지오넬라균'을 살균 및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배관 시스템에 발생하는 박테리아의 90%를 차지하는 바이오필름은 점액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배관과 온수 탱크내 존재하고 완전한 박멸이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그런포스 옥시펌 프로(Oxiperm pro)는 이산화염소를 사용해 바이오필름 내부에 침투 및 확산되어 병원균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박테리아를 원천 제거한다. 요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수돗물 유충’의 사전 발생 및 박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포스의 옥시펌 프로(Oxiperm pro)는 이미 유럽의 다양한 빌딩, 냉동 공조 시설, 공항 등에 적용되어 있다.

옥시펌 프로(Oxiperm pro)는 낮은 농도에서도 효과적인 살균력을 발휘하고, 살균의 효과가 장기간 지속되며,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이들이 서식하는 바이오필름까지 살균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디지털 정량 펌프 시스템을 통해 약품 투여량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음용수 및 생활 용수를 상황에 맞게 최적화 할 수 있다.

특히 독일 뮌헨 소재 국제 전시장 (Messe Munchen International)의 냉각탑 냉각수와 급탕 배관에는 레지오넬라 박테리아를 박멸을 목적으로 그런포스 옥시펌 프로(Oxiperm pro)가 설치되어 있다.

이로 인해 전 세계에서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 및 참관객에게 보다 위생적이며 안전한 환경을 제공, 세계적인 수준의 인프라스트럭쳐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위생 환경을 제공해야하는 5성급 호텔인 폴란드의 르 메르디앙 브리스톨 (Le Meridien Btistol)에도 설치되어 고객을 레지오넬라 박테리아로부터 완전 보호하고 있다.

 

그런포스의 옥시펌 프로(Oxiperm pro), 냉각탑 설치 사례
그런포스의 옥시펌 프로(Oxiperm pro), 냉각탑 설치 사례

한편 한국그런포스펌프㈜는 덴마크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펌프 및 펌프 시스템 제조 기업인 그런포스 그룹의 한국현지법인으로 1990년 설립되었다. 주로 상업용 빌딩, 다양한 산업분야의 공장 및 수처리 사업장에 고효율 펌프 및 펌프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