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스관, 액관, 전원선, 컨트롤선 일체형… 공사기간 70% 단축


- 동관 꺽임 및 이물질 방지용 써플링

 

멀티튜브
멀티튜브

주식회사 무한(대표 주상돈)은 ‘HVAC KOREA 2020’에 에어컨용 배관자재인 멀티튜브(Multitube) 매립형과 노출형, 시스템에어컨용 멀티튜브, 냉매 시스템박스인 원터치링크(One touch link) 멀티박스, 동관 꺽임 방지용 써플링 등 주력제품을 선보였다.

에어컨용 일체형 배관자재인 멀티튜브는 골조 매립 및 노출용으로 사용되는 가스관, 액관, 전원선, 컨트롤선이 난연필름과 가교폼 내에 일체화된 제품으로 미관이 수려하고 이동이 간편하다. 보온작업이 필요 없어 폐자재 처리비용 및 보온인건비가 절감되며 공사기간도 70% 단축된다. 전력과 통신이 별도이므로 통신선 지장을 받지 않으며 현장특성에 따라 원하는 길이대로 가공이 용이하다.

회사관계자는 “고객의 수요에 따라 주문생산이 가능한 이 제품은 특허등록된 제조장치를 바탕으로 생산되므로 품질이 균등하며 시공 효율이 높다”면서 “주요 에어컨사의 전문 공조점을 비롯한 건설사 등 다수의 전문 시공업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에어컨 냉매 무용접 전용 매립박스 ‘원터치링크’는 무용접 피팅방식으로 설치가 간편해 기존 제품보다 시공성과 안전성이 뛰어나다. 기존 링조인트 방식을 보완해 골조 매립 후에도 용접 없이 너트 조임 시공이 가능하다.

 

동관 꺽임 및 이물질 방지용 써플링
동관 꺽임 및 이물질 방지용 써플링

써플링은 PVC 재질로 에어컨 배관 설치작업시 동관 내에 삽입해 꺽임현상 및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준다.

한편 주식회사 무한은 2003년 창립 이후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되는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국내외 에어컨 냉매배관재 시장을 주도해왔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