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BLDC저장고, 저온건조기 등 첫선

 

 

▲대성마리프가 5월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8)에 참가해 곰팡이 발생 절감형 습도조절식 저온저장고 ‘Cool Pro'를 비롯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대성마리프가 5월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8)에 참가해 곰팡이 발생 절감형 습도조절식 저온저장고 ‘Cool  Pro'를 비롯해 1대의 콘덴싱유니트와 유니트 쿨러로 냉동과 냉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BLDC 저장고 '세이브쿨’, 건조에서 저장까지 원터치로 가능한 저온건조기 ‘Cold Desert' 등 신제품을 처음 선보였다.

 

곰팡이 발생 절감형 습도조절식 저온저장고 ‘Cool Pro'는 유니트 쿨러 내 열교환기에 호주 Aeris Environment사의 항균코팅제 ’Aeris-Guard'와 자체 보유 코팅제의 2중 코팅을 통해 식품창고용 열교환기, 벽체, 저장상자 등에 발생할 수 있는 미생물 바이오 필름 생성을 방지해준다.


‘AerisGuard' 항균코팅제는 수성용액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100% 친환경 생분해성 제품으로 푸드 사이언스 오스트리아 자체 시험에 따르면 미생물 코로니 생성이 ‘almost 0'로 식품시설 HACCP 기준을 만족하고 있다. 특히 저온저장(딸기) 시 저장물에 곰팡이 발생 비율(저장일수: 18일, 온도:1℃ 기준)이 77% 감소해 위생적이고 경제적이다.


‘AerisGuard' 부식방지제도 수성용액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친환경 생분해성 제품으로 열교환기의 스케일 및 부식을 방지를 통해 수명연장과 에너지효율을 향상시켜준다.

 

이 부식방지제는 모든 종류의 열교환 코일에 대해 장기간 부식생성 억제 효과는 물론 부식이 진행된 코일의 유지보수에도 적용가능하다.

 

대성마리프의 습도조절식 저온저장고는 저온저장하는 농산물에 맞게 저장고 내부의 온도뿐만 아니라 상대습도까지도 적정하게 조절할 수 있다. 농산물의 수분 손실을 줄여 저장 품질을 향상시켜 농가의 경쟁력을 높여준다.


대성마리프의 습도조절식 저온저장고는 저장물 중량 54%, 전력소비 50%, 곰팡이 발생 77% 절감시켜 준다.


BLDC 저장고 '세이브쿨‘은 1대의 콘덴싱유니트와 유니트 쿨러로 냉동과 냉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냉장시스템으로 기존 방식에 비해 배관이 단순해 고장률이 낮고 냉동실의 냉기를 팬으로 공급, 냉장실의 온도를 제어한다. 기존 방식의 냉장실 유니트쿨러를 설치하지 않아 적재 공간이 넓어진다. 제어가 단순하고 에너지절감 효과도 크다.

 

 

▲대성마리프가 비번 전시회에 첫선 보인 저온건조기 ‘Cold Desert'

 

 

저온건조기 ‘Cold Desert'는 건조에서 저장까지 1대의 기계로 논스톱 처리가 가능하고 필요한 건조 온도범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선도가 낮게 건조되므로 색, 향기, 맛 등이 그대로 유지되는 건조 특성이 있다. 특히 HVAC, 폐열회수, 다중압축, 인버터 제어 등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에너지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