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씨, 무용접파이프 연결시스템-HAELOK 피팅…쉽고 빠르고 안전한 ‘메탈 to 메탈 실링’
티앤씨, 무용접파이프 연결시스템-HAELOK 피팅…쉽고 빠르고 안전한 ‘메탈 to 메탈 실링’
  • 성백진 기자
  • 승인 2020.06.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온·고압 배관에 적합… 압력 1140bar, 온도 -55°C ~ +400°C

- 용접 대비 7~10배 빠른 시공… 미리 조립된 상태로 공급
무용접 파이프 연결 시스템 'HAELOK 피팅'
무용접 파이프 연결 시스템 'HAELOK 피팅'

HAELOK(해록)은 스위스 취리히에 2005년 설립된 세계 최고의 무용접 배관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HAELOK 피팅은 탄소강관이나 스테인리스강관 연결 시 용접을 대체할 수 있는 매우 쉽고 빠르고 안전한 무용접 기계적 배관 솔루션으로 개발됐다.

HAELOK 피팅은 가스킷 없이 순수한 메탈 to 메탈 실링으로 배관을 완벽하게 연결하는 획기적인 기술로 한국시장에는 2014년부터 ㈜티앤씨에서 공급하고 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스위스의 정밀기술로 가공된 HAELOK 피팅은 다양한 직경과 재질의 파이프를 여러 응용분야에서 배관 수명이다 할 때까지 완벽하게 기밀을 유지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파이프 또는 튜브의 외경 6.35mm~114.3mm까지 고온, 고압의 압력배관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며 시험 및 인증압력은 1140bar(16,500 psi)이며 사용온도범위는 -55℃ ~ +400℃이다.

조성천 티앤씨 기술이사는 “HAELOK 피팅 체결시간은 평균 1분 이내로 전문 고급인력이 필요 없으며 간단한 교육으로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다”며 “무엇보다 시공 후 X-ray나 비파괴검사 등 별도의 신뢰성 검사 없이 육안 검사 하나만으로 신뢰성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HAELOK 피팅은 용접대비 약 7~10배의 빠른 시공이 가능하고 협소한 공간과 접근이 어려운 장소 그리고 날씨에 관계없이 시공이 매우 용이하다. 또한 설치하기 쉽도록 피팅이 미리 조립된 완제품으로 공급되므로 경비 및 인건비 절감 등 원가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HAELOK 피팅 동작원리
HAELOK 피팅 동작원리

HAELOK 피팅은 심레스관을 용접관으로 대체 가능하므로 파이프 원가절감 등 총 시공비용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고 고가의 검사장비와 검사인력도 필요 없다. 용접을 하지 않기 때문에 화재 및 폭발 위험이 없고 유해한 용접 연기, 강렬한 열이나 빛이 없어 작업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해준다. 미리 조립된 상태로 피팅을 공급하므로 시공 실수를 예방할 수 있고 누가 시공을 하더라도 체결 품질이 균일한 것이 큰 장점이다.

HAELOK은 ASME B 31.1 압력배관 및 ASME 31.3 공정배관의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IACS(국제선급협회)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국제시험 인증을 통과했다.

 

HAELOK 피팅은 가스킷 없이 순수한 메탈 to 메탈 실링으로 배관을 완벽하게 연결한다
HAELOK 피팅은 가스킷 없이 순수한 메탈 to 메탈 실링으로 배관을 완벽하게 연결한다

HAELOK은 다양한 산업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추가적인 인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시험항목은 기밀(누설)시험, 인장시험, 파열압력시험, 진동시험, 진공(부압)시험, 굽힘시험, 내압반복시험 및 화재안전시험 등을 거쳤다.

전용압착공구(Press Tool)는 사용이 간편하고 충전용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이 필요 없다.

조성천 티엔씨 기술이사는 “HAELOK 압착공구는 파이프와 피팅을 냉간압착 성형시켜 물리적으로 파이프를 연결한다”며 “HAELOK 피팅은 용접을 대체할 수 있는 완벽한 기계적 물리적 체결시스템이다”라고 강조했다.

 

CO2 냉동기 라인에 적용된 HAELOK 피팅
CO2 냉동기 라인에 적용된 HAELOK 피팅

HAELOK 피팅은 주로 소방배관, 고온고압배관, 냉동공조배관, CO2냉매배관, PCW 등 반도체배관, 유압배관, 스팀배관, 응축수배관, 지역난방배관, 도시가스배관 등의 탄소강관, 스테인리스강관의 배관 연결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