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적 선정 프로그램으로 최적의 형식 및 플레이트 매수 선정

- 소형 제품 한 대도 고객 발주 사양에 맞춰 빠른 대응

판형열교환기 전문기업 알마트(대표 김명재)는 국내에서 유일한 카오리(KAORI) 브레이징 판형 열교환기 한국대리점이다. 2007년 12월 설립된 후 대만 카오리사와 무역관계를 맺은 후 카오리 브레이징 판형 열교환기(BPHE, 이하 판형 열교환기 혼용)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알마트는 10여 년 넘게 카오리 판형 열교환기를 한국 시장에 공급하면서 히트펌프 등 냉동공조 분야를 비롯해 오일쿨러 및 반도체 칠러 등 산업용 냉각기 분야에서 고효율 친환경 제품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카오리 BPHE 제품군
카오리 BPHE 제품군

알마트는 무엇보다 고객 대응이 빠르다는 게 강점이다.

자사만의 판형 열교환기 선정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요구 조건에 맞춘 제품을 정확하게 선정해주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판형 열교환기 선정 프로그램은 고객이 원하는 열전도, 작업 유체, 유량, 입구 온도 및 허용 압력 손실 등의 히팅·쿨링 조건에 근거해 최적인 형식 및 플레이트 매수를 손쉽게 선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알마트는 소형 제품 한 대를 발주해도 다양한 접속구, 다양한 PASS, 앞뒤 방향 등 고객의 주문 사양에 맞춘 빠른 납품이 가능하다. 또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며 축적된 기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현장 애로사항이나 기술적 궁금증 등에도 컨설팅을 제공한다.

알마트에서 공급하고 있는 카오리(KAORI) 브레이징 판형 열교환기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빌딩, 냉동·공조, 각 산업, 지역냉난방, 에어드라이어, 주택 난방 등의 솔루션에 적용되어 에너지 절약, 저비용을 실현하고 있다.

알마트는 카오리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 중 냉동공조, 히트펌프 산업용 냉각 솔루션에 적합한 K시리즈, Z시리즈, R시리즈를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다.

카오리의 브레이징 판형 열교환기의 표준 모델인 K시리즈는 냉동공조, 히트펌프를 비롯해 오일 쿨러, 레이저 가공기 등 산업용 냉각 솔루션에 최적의 선택지다.

유량이 많고 하이 퍼포먼스가 필요한 경우는 대각류 설계의 Z시리즈가 더 적합하다. Z시리즈는 대각류 설계로 열교환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셀앤튜브식, 다관식, 코일식 등의 열교환기(1회로, 2회로)로 교체할 수 있을 정도로 응용범위가 넓다.

R시리즈는 고열 전도성 브레이징 판형 열교환기로 표준형 K시리즈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R410A 냉매 공조시스템에 매우 적합하며 K시리즈보다 10% 이상 성능이 향상되어 압력손실 제한이 있는 경우에 매우 적합하다.

에어드라이어 전용 판형 열교환기인 A시리즈는 콤팩트한 설계로 열전도율도 높고 예냉 열교환기, 에바포레이터, 드레인 분리 기능을 갖춘 일체형 열교환기로 구성되어 있다. 자체 특허인 드레인 분리기구는 압축 공기 중의 수분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으며, 비여재 설계로 막힘이 발생하지 않는 구조로 되어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높은 효율로 선박용 에어드라이어로 많이 적용된다.

D시리즈는 두 유체의 혼입 방지를 위해 설계된 Double Wall용 열교환기다. 플레이트와 플레이트 사이에 공간을 만듦으로써 만일 전열판이 파손되어도 유체는 플레이트끼리의 틈새를 지나 외부로 유출되기 때문에 유체끼리의 혼입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는 높은 안정성을 요구하는 식품업계, 제약업계 칠러 및 쿨러 등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C시리즈는 R744 친환경냉매(CO2냉매)용으로 사용되며 브레이징 타입으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제품이다. 이는 140BAR의 높은 설계압력으로 CO2히트펌프에 주로 적용되고 있다.

알마트는 브레이징 열교환기외에도 개스킷타입 열교환기, 블록형 열교환기 , 디스크형 열교환기 , 이중관형 열교환기 등 다양한 열교환기도 취급하고 있다.

 

대만 타오웬에 위치한 카오리 본사 전경
대만 타오웬에 위치한 카오리 본사 전경

현재 카오리는 대만 타오웬에 본사를 포함한 공장 3개, 닝보와 가오슝에 각각 공장 1개를 보유하고 있다.

카오리 브레이징 판형 열교환기는 높은 등급의 스테인리스재와 독특한 설계, 그리고 50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특히 제품은 생산의 각 단계에서 검사되며, 출하 전에도 전 제품의 Leak Test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고압 BPHE, 더블 월 BPHE, 에어 드라이어 디바이스 등의 대만, 중국, 일본, 독일, 한국 등의 특허 및 KHK, CE, UL 등의 인증도 취득하고 있다.

카오리의 브레이징 판형 열교환기는 신뢰할 수 있는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받으며 세계 60여 개국 이상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효율적이고 비용 대비 효과가 높은 가열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은 에너지비용을 절약하고 CO2 배출량을 저감하기 위해 필수적”이라며 “카오리 판형 열교환기를 공급하고 있는 알마트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전열 솔루션의 파트너로 최고의 판형열교환기 선정과 엔지니어링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cr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