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물 다중열원 히트펌프…소비전력 50% 절감

 

한국형냉난방시스템 다중열원 히트펌프의 성능시험 전경 (제품 옆 이종문 대표)

주식회사 한국형냉난방시스템(대표 이종문)은 공기열원과 수열원을 이용한 다중열원 히트펌프 제품이 2020년 3월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등록은 우수한 제품을 갖고도 공공기관에 납품실적이 부족하거나 기업신용평가등급이 낮아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하지 못하는 벤처기업과 개시한지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조달청 온라인 상품몰 ‘벤처나라’에 5년간 등록되고 전국 공공기관의 우선 구매 권고대상이 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선정된 다중열원 히트펌프는 화석연료 열원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에너지와 자연에너지인 공기, 물의 다중열원 사용해 1대의 히트펌프를 가동, 사계절 냉난방과 급탕이 가능한 냉난방시스템이다.

특히 실외기 없는 콤팩트한 설계로 에어컨과 실외기, 배관, 보일러를 따로 설치할 필요 없어 건축비의 15% 가량을 절감할 수 있으며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소비전력 50%를 절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회사관계자는 “이번에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되어 그 품질과 가치를 더욱 인정받게 됐다”며 “지구온난화 주범인 온실가스 저감과 에너지절감에 기여하는 냉난방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품질 개선과 시장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형냉난방시스템의 다중열원 히트펌프는 경기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도의 추천으로 조달청의 기술심사와 품질심사를 거쳐서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