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수영장 시즌… 봄, 가을까지 연장”

- 미국 아쿠알칼 글로벌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브랜드 독점 공급

- 전원주택수영장, 펜션수영장, 스파펜션, 풀빌라, 실내수영장까지 폭넓게 적용

 

김영길 대표
김영길 대표

야외 수영장 시즌을 봄부터 가을까지 연장할 수 있는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시스템이 국내에 상륙했다.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수영장 물을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할 수 있는 고효율 시스템으로 전원주택, 펜션, 리조트, 호텔 등의 실외수영장은 물론 실내수영장까지 수영 시즌을 봄, 가을 간절기까지 연장해주면서 운영비용은 큰 폭으로 절감할 수 있다.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시스템은 글로벌 수영장 히트펌프 및 수영장 용품 기업인 미국의 팀호너 그룹사의 아쿠아칼 히트펌프다.

아쿠아칼은 1969년 설립된 수영장 용품 전문회사 ‘팀호너 그룹’의 수영장 히트펌프 전문 제조기업으로, 현재 업계 최대규모의 수영장 히트펌프 제조사이다. 전 세계적으로 275,000개가 넘는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를 공급했다.

20여년 이상의 전기보일러, 온수기, 온수탱크 등을 생산 및 유통한 대성에너텍의 자회사인 대성에스앤피(대표 김영길)가 국내 독점 수입·판매·설치하고 있다.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주변의 공기로부터 열에너지를 흡수해 그 열에너지를 수영장 물로 전달하거나 수영장의 물의 에너지를 공기속으로 내보내는 방법으로 수영장 물을 따뜻하게 하거나 차갑게 하는 방식이다.

김영길 대표는 “100의 에너지를 얻기 위해 15의 전기가 투입되고 공기에서 85의 에너지를 흡수해 최대 85%까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초절전, 친환경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대성에스앤피에서 공급하는 아쿠알칼 주요 제품은 △프리미엄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보급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자동 염소 생성기 △양어장 전용 히트펌프 △아쿠아 클린 플러스 로봇청소기 △수영장 전용 커버 △Aqua Blanket 수영장 보온액 등이 있다.

프리미엄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프리미엄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프리미엄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프리미엄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스크롤 컴프레서와 R410A 냉매를 적용했으며 COP 5.5~6.8의 최상 효율로 전기 대비 550~680%의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공기 중의 열을 수영장으로 직접 전달해 최대 85%까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저탄소, 친환경 제품이다.

소음과 진동도 최소화했다. 동급 수영장 히트펌프 대비 3미터 떨어진 곳에서 55데시벨의 최저 소음과 진동으로 매우 조용하다.

특허기술도 적용됐다. ABS 바디 재질의 특허받은 티타늄 열교환기(ThermoLink)는 내구성이 뛰어난 초강력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주된 고장원인인 수질이나 화학물질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열전달을 극대화하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어 최대의 열효율과 제품 내구성을 자랑한다.

김영길 대성에스앤피 대표는 “여름철에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던 야외수영장의 운영을 봄부터 가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남부지역의 경우 열손실을 차단하는 수영장용 풀커버를 활용할 경우 겨울에도 수영장 운영이 가능하다”면서 “그에 따른 수영장 용품 및 사후관리와 수영장 운영비의 절감으로 최상의 만족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급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보급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보급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보급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Tube in Tube 방식의 ‘Tropi Cal’ 열교환기를 적용해 영하 5℃의 날씨에서도 가동되는 탁월한 성능과 별도의 설치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없으며, 설치 및 사후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영길 대표는 “기존 공기열 히트펌프는 실외기·하이브리드 유닛·밀폐형 팽창탱크·축열탱크 등 많은 장비와 장비실을 독립적으로 운영해 공간적 제약이 많았다”며 “아쿠아칼 히트펌프는 실외에 세탁기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어디든지 설치 가능하며, 기존의 복잡한 배관이 아닌 심플한 배관구조로 설치 및 사후 관리가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아쿠아칼은 모든 제품을 전수 검사하기 때문에 언제나 안정된 성능을 발휘하고, 품질은 4년간 보장한다.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추운 날씨와 더운 날씨에 상관없이 탁월한 성능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외부에 녹방지 G90 Galvanneal 7단계 파우더 코팅으로 극한의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이중 배관 구성으로 어떤 위치나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다중시스템 설치로 유지 보수가 매우 편리하다.

김영길 대표는 “다른 제품보다 높은 효율로 수영장 운영비용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며 “이제 대형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대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수영장용품 전문업체 미국 팀호너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수영장에 사용되는 모든 장비를 설치에서 컨설팅까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0 호텔페어’에 선보인 대성에스앤피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2020 호텔페어’에 선보인 대성에스앤피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

대성에스앤피 수영장 전용 히트펌프는 올초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린 ‘2020 호텔페어’에 선보여 관련 업계 참관객들의 호평을 얻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