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기술, 부식성 환경에 최적화된 수영장 제습·환기 공기조화기 PoolPak 시리즈
산돌기술, 부식성 환경에 최적화된 수영장 제습·환기 공기조화기 PoolPak 시리즈
  • 성백진 기자
  • 승인 2020.04.04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습기 제거·환기 등 쾌적한 수영장 환경 조절… 기존 환기시스템 대비 40~60% 에너지 절감

- 올초 경기도 화성에 공장 준공… 국산화 모델 본격 생산

 

PoolPak PPK
PoolPak PPK

주식회사 산돌기술(대표 성하동)은 수영장 제습공조기 제조 전문기업인 미국 PoolPak사의 한국 독점판매 에이전트로 수영장 공조 설계, 수영장 제습공조기의 판매 및 설치, 그리고 히트펌프, RECOVERY SYSTEM, 신재생 에너지 등 자체 기술개발 및 제조, 시스템의 설계, 시공, 판매, 기술용역, 유지관리 및 보수 등 HVAC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산돌기술이 공급하고 있는 미국 풀팩(Pool-Pak)사 수영장 제습공조기는 수영장 같은 습도, 온도, 환기 그리고 화학적 균형이 필요한 부식성이 높은 환경에 최적화된 제습공조 기술이 적용됐다.

대표 모델은 대형 수영장 제습용 PoolPak PPK, 소규모 실내수영장용 ComPak PCP, 모듈식 확장이 가능한 ComPak StakPak 등 3개 모델로 과도한 습기 제거와 일반적인 환기에 의한 에너지 낭비를 줄여주는 시스템으로 온도, 습도, 환기 등 쾌적한 수영장 환경조절은 물론 결로방지, 그리고 기존 환기시스템 대비 40~60%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PoolPak PPK 시리즈는 대형 수영장 제습을 위한 중앙 냉각식 기계 냉동시스템이 특징인 모델로 경쟁력 있는 시장 가격으로 기존 제품과 비교할 수 없는 일관된 환경제어를 제공한다. 또 유체 냉각 시스템의 스마트한 설계는 기존 공랭식 냉각시스템에 비해 개선된 에너지 절감, 간편한 설치, 냉매와 기타 운영상의 이점도 크다.

소규모 실내수영장용 ComPak PCP 시리즈는 수직형(Vertical)과 수평형(Horizontal) 두 가지 모델로 호텔, 테라피 풀, 피트니스시설 등에 적용해 실내 온도의 균형과 가능한 적은 양의 에너지를 사용해 습기를 제어한다.

ComPak Stak Pak 시리즈는 일반 장비와 동일한 방식으로 두 배의 제습을 제공하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장비이다. 특히 컴프레서 2개, 서플라이에어팬 2개, 캐비닛 2개가 하나의 소형 패키지인 컴팩트한 모듈식 2단 설계로 모든 조건에서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가변 부하관리를 위해 단일 또는 이중 회로 구성이 가능해 성능과 에너지효율성도 높였다.

산돌기술의 수영장 제습공기조화기는 제주신화월드, 인제 하늘내린센터,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역삼청소년수련관, 신세계하남스타필드, SG프라자, 제주00000연수원, 태화기독교복지관, 서울시 은평청소년수련관, 영등포 제2구민체육관, 송파체육관, 서울장애인 종합체육관, 대명삼척리조트, 제주나인브릿지, 거제대명리조트 등 전국 실내수영장에 설치되어 쾌적한 실내환경과 설비유지에 일조하고 있다.

 

제주신화역사
제주신화월드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산돌기술은 10년 넘게 미국 PoolPak사의 수영장 제습공조기 기술 벤치마킹과 시공 및 A/S 엔지니어링으로 습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실내수영장 여건에 맞게 좁은 공간에도 반입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는 SE 모델의 프리패브화 제품을 국산화했다.

이 모델은 부식에 취약한 코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라이골드 PoluAl XT 코팅을 적용했다. 이 코팅제는 알루미늄 미세분말을 포함한 폴리우레탄 코팅제로써 부식 환경으로부터 열교환기를 보호해 주는 동시에 설계 당시와 동일한 성능 및 효율을 오랜 시간 지속시켜주는 특징이 있다.

SE 모델의 프리패브화 제품은 2016년 역삼동 청소년수련관에 처음 설치된 후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인제 하늘내린센터, 온조대왕문화체육관 등에 적용되며 최적의 공조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산돌기술은 올 초 경기도 화성시에 공장을 신축하고 국산 모델의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