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까지 신청 접수…9월 15일 포상 수여

-냉난방공조산업 국제경쟁력 향상 및 수출 확대 기여한 종사자 대상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회장 강성희)는 2020년도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자(냉난방공조산업분야) 포상 신청을 4월 17일까지 접수한다고 최근 밝혔다.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은 기존 자본재산업발전유공, 냉난방공조산업발전유공, 로봇산업발전유공을 올해부터 통합한 포상제다.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 ‘냉난방공조산업분야’ 포상은 우리나라 냉난방공조산업의 국제경쟁력 향상 및 수출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종사자의 사기를 높이고자 시행해왔다.

이번 포상은 성실하고 창의적으로 일하면서 기술개발 등으로 생산 증대, 수입 대체 및 수출 확대를 이룩해 국가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이 큰 냉난방공조관련 사업자 및 소속 임직원, 관련학계 교수 및 단체 임직원이면 신청 가능하다.

포상종류는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등이며 9월 15일 개최 예정인 2020년 냉난방공조산업발전 녹색포럼에서 수여된다.

세부 포상 추천대상은 △냉난방공조 제품·부품소재 국산화, 연구 개발 및 수출확대에 기여한 공이 많은 기업의 임·직원 △외국의 이전 기피 기술을 개발하여 실용화하였거나, 국내외에 특허 등을 획득한 기업의 임·직원 △국내 개발 냉난방공조 제품·부품 및 소재 수요 창출에 공이 있는 사람으로 냉난방공조 관련 소재, 부품, 장비 생산기업과 공동으로 기술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기업의 임·직원 △냉난방공조 제품·부품 및 소재 관련 연구 실적이 우수한 대학교수, 연구소 연구원 및 기업의 임·직원 △ 청년 채용에 적극적인 업체 임직원 등이다.

포상후보자 추천기관은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원사 및 유관기관이며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로 우편과 이메일(sky4u@ref.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