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부하 및 부분부하 시 압축기 효율성 높여

- 인버터 전문지식 없어도 쉽게 적용… BEST 소프트웨어 지원

- BITZER 압축기 전용 외장형 인버터… 다양한 HVACR 용도에 적용 가능

BITZER 그룹은 독일 진델핑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34년 회사 설립 후, 80년 이상 혁신을 주도해 온, 세계 최대의 독립 냉매 압축기 제조 전문 기업이다.

주요 생산 품목으로는 왕복동 압축기, 스크류 압축기, 스크롤 압축기를 비롯해 열교환기 및 압력용기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BITZER는 전 세계에 판매회사 및 생산시설을 포함하여 34개국에 65개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다. 2018년말 기준 3,500명의 직원이 7억 7,5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중 연구 개발에 총 3,700만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

 

외부제어(별도의 컨트롤러 필요) 확장 키트를
외부제어(별도의 컨트롤러 필요) 확장

VARIPACK은 냉동 및 냉동용 압축기 사용을 위해 BITZER에서 특별히 개발한 외장형 인버터 시리즈로서 가변전압 가변주파수 제어방식을 적용해 선택 및 사용이 편리하고 신뢰성 있는 용량제어에 적합하다.

압축기와 주파수 인버터의 정밀한 조화는 에너지사용을 더욱 절감해 주기 때문에 최대부하 및 부분부하에서 압축기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확장 키트를 사용한 증발/응축압력 제어 2멀티 운전
확장 키트를 사용한 증발/응축압력 제어 2멀티 운전

VARIPACK의 전압범위는 380-480V+/- 10% // 50&60Hz이다. 토크를 생성하는 전류를 차단해 모터를 정지시키는 STO(Safe Torque Off) 기능이 있어 메인·안전 컨텍터가 불필요하다.

VARIPACK 시리즈는 BITZER의 냉장장치, 공기조화장치, 히트펌프용 등의 왕복동, 스크류, 스크롤 압축기에 모두 적용 가능하며 단일 압축기 시스템과 복합 시스템의 두 시스템에 모두 통합할 수 있다.

BITZER 냉동용 압축기와 최적화된 조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의 신뢰성 및 편리성을 제공한다. 선택사양인 압력조절 키트를 사용해 시스템 제어가 가능하며 고정속도 압축기 한 대를 추가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압축기 및 인버터의 정보가 미리 프로그램되어 있으며 장비의 운전 상태에 따라 자동적인 보호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인버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BITZER 소프트웨어로 각각의 어플리케이션, 압축기, 냉매, 인버터 및 모터와의 최적화 된 인버터 선정이 가능하며 BEST(BITZER Electronics Service Tool) 소프트웨어로 간편한 조작 및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인버터 선정 및 설치가 용이한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이다.

 

Bitzer 소프트웨어는 각각의 어플리케이션, 압축기, 인버터, 냉매 및 모터와의 최적 조합으로 선택 가능
Bitzer 소프트웨어는 각각의 어플리케이션, 압축기, 인버터, 냉매 및 모터와의 최적 조합으로 선택 가능

회사 관계자는 “BEST(BITZER Electronics Service Tool) 소프트웨어로 적용범위의 시각화 덕분에 실제 선정과 관련된 여러 가지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과정 및 많은 전문성을 가져야 하는 필요성 없이도 가장 효과적인 비용으로 신뢰성 있는 인버터 냉동공조장치 설계가 가능 하다”고 말했다.

BITZER는 향후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BITZRT Digital Network(클라우드 서비스)에 결합해 제품 관련 기술자료, 온라인 모니터링 및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cr

왕복동압축기와 스크류 압축기의 VARIAPCK 선정 동영상 링크

스크류 압축기 : https://www.youtube.com/watch?v=GuEiyz7N5xs

왕복동 압축기 : https://www.youtube.com/watch?v=PerxFWmvfe0&t=60s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