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70Hz까지 압축기 속도 가변조절… 에너지 및 유지관리비용 절감

- 대형마트, 쇼케이스, 산업용 칠러, 식품공장 등에 최적화

삼영종합기기(주)는 독일 비처(BITZER)의 인버터 일체형 압축기(VARISPEED), 외장형 인버터 (VARIPACK) 그리고 인버터 일체형 압축기 유니트(ECOSTAR) 등의 인버터 솔루션을 적용한 다양한 콘덴싱 유니트를 공급하고 있다.

1977년 냉동부품, 컴프레서, 컨트롤 부품 등 산업용 냉동자재 유통업체로 설립된 후 1987년 컴프레서 분야 글로벌 기업인 독일 비처사와 한국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고 반밀폐형 컴프레서 전기종과 스크류 압축기 전기종, 그리고 인버터 솔루션을 적용한 다양한 냉장·냉동·공조용 콘덴싱 유니트를 생산하고 있다.

삼영종합기기는 1994년에는 유니트쿨러 전문업체 이태리 루베(LU-VE)사와 2003년에는 공조용 스크류 압축기 전문회사 대만 후생(FUSHENG)사, 댄포스 등과 에이전트 계약을 맺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왔다.

 

외장형 인버터‘VARIPACK’탑재 공랭식 일체형 콘덴싱유니트
외장형 인버터‘VARIPACK’탑재 공랭식 일체형 콘덴싱유니트

삼영종합기기는 시장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다가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해 R&D(연구개발) 인프라 확충과 최신 생산라인 구축을 통해 고효율, 친환경 냉동기 및 인버터 적용 신제품 개발에 적극 나서 지난해 하프코 2019에 인버터 일체형 압축기를 적용한 공랭식 일체형 콘덴싱유니트과 VARIPACK(비처 외장형 인버터)을 적용한 공랭식 일체형 콘덴싱 유니트를 처음 선보이기도 했다.

BITZER의 VARIPACK 인버터는 안정적인 증발압력 및 응축압력 유지를 통해 팽창변의 압력변화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증발기를 통과하는 냉매량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VARIPACK 인버터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25Hz~70Hz까지 압축기 속도를 가변시켜 시스템 요구 부하에 맞도록 압축기 속도 가변조절을 한다. 필요한 부하만큼 정밀제어를 하므로 유지관리비용 절감, 고장률이 저하된다.

 

Bitzer의 외장형 인버터 VARIPACK
Bitzer의 외장형 인버터 VARIPACK

특히 VARIPACK 인버터는 다양한 환경 및 현장 조건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중온, 저온, 2단 왕복동에도 적용하게끔 설계됐다. 또한 현재 국내에 분포되어 있는 BITZER 정속형 콤프레샤에 적용이 가능하다.

VARIPACK 인버터를 적용하면 낮은 에너지 소비로 운영 비용이 절감 효과가 크며 전력 소모가 줄어 탄소배출량이 감소돼 환경적 부정적인 영향을 줄일 수 있다. 또한 필요한 부하만큼 정밀한 제어를 통해 정비 비용 절감, 고장율이 저하됩니다.

무엇보다 주파수 인버터 및 메뉴얼 계산에 대한 광범위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BEST Software를 통해 쉬운 유지보수 및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 로그, 완벽한 운전 상태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삼영종합기기의 인버터 일체형 압축기를 적용한 공랭식 일체형 콘덴싱유니트는 비처의 인버터 유니트를 정속도 콤프레서에 적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중온, 저온, 2단 콤프레서에 적용해 다양한 온도 범위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그로 인한 에너지효율 증대, 소음 감소 등 많은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장치의 매개 변수화를 비롯해 장치 저장 및 설치, 압축기 설정, 펌웨어 업데이트 등이 쉽고 안전하다. 운전범위 내 현재 작동 포인트 및 용량 제어 상태 등 연결된 모든 센서의 표시(압력 트랜스미터, 온도센서, 오일 레벨 스위치,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력과 출력)로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진단이 가능하다. 데이터 로그 다운로드 및 모든 작동 매개 변수 시각화하고 유지 보수 및 서비스가 용이하도록 도움말 기능이 통합된 알람 목록을 제공한다.

통신은 BEST 인터페이스 컨버터 및 블루투스로 이루어진다.

삼영종합기기의 인버터 콘덴싱 유니트는 대형마트, 쇼케이스, 산업용 칠러, 식품공장 등에 최적화 되어 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원격 모니터링을 통해 압축기 운전 상태 확인 및 편리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단단 콘덴싱유니트
단단 콘덴싱유니트

한편 삼영종합기기의 주력제품은 식품가공, 농축산수산물, 슈퍼마켓, 냉장냉동, 저온시설, 공조 등에 최적의 성능을 자랑하는 콘덴싱유니트를 비롯해 유니트쿨러, 스크류 칠러, 히트펌프, 공조용 코일, 냉동탑차용 콘덴서와 증발기 등이다. 그중에서도 타사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는 파트는 중대형 산업용 스크류 칠러(50~350RT)와 저온용 스크류 칠러(30~200RT)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