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압 인버터 SINAMICS G120X… 98% 초과 에너지 효율성 달성

- 고압 인버터 SINAMICS GH180… 폭넓은 전력범위, 공정효율 극대화

 

저압 인버터 SINAMICS G120X
저압 인버터 SINAMICS G120X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는 인버터 냉동기용 압축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인버터를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SINAMICS G120X 저압 인버터 와 SINAMICS GH180 고압 인버터는 스크류 및 터보 압축기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지멘스는 지난해 스크류 압축기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맞춘 인버터 SINAMICS G120X를 새롭게 출시했다. G120X는 지멘스의 SINAMICS 저압 인버터 제품군의 장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뛰어난 간편성, 안정성, 효율성을 자랑한다.

120X는 0.75KW~630kW의 폭넓은 전력범위를 제공하며 FSG(250KW)까지 DC 리액터 기본 인버터가 내장되어 있다. 이로 인해 AC 입력 쵸크 옵션이 추가적으로 필요 없다. 고조파 감소 및 최대 450M까지 긴 케이블 거리에도 적용 가능하다. 사용자 친화적인 SAM(Smart Access Module)은 Wi-Fi만 연결 가능하다면 모바일 장치를 통해 쉽고 빠르게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고 보다 간편한 시운전이 가능하다. 오염물에 대한 3C3 보호막을 추가 옵션으로 채택할 수 있고, -20℃…45℃~60℃(정격 감소) 환경에서도 운전할 수 있어 내구성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ECO모드에서도 가능한 최고 성능을 보장하며 낮은 동적하중에서 손실을 최소화하고 출력을 최적화한다.

 

고압 인버터 SINAMICS GH180
고압 인버터 SINAMICS GH180

최대 절전 모드(휴면 모드)를 통해 모터 끄기/켜기를 자동으로 전환함으로써 에너지를 절감하고 마모를 최소화한다. 이로써 98%를 초과하는 에너지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다.

지멘스의 고압 인버터 SINAMICS Perfect Harmony GH180은 터보 압축기 및 범용 부하와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며 전 세계 고압 인버터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지난 1994년 첫 출시 이후 혁신적인 전력변환 기술을 이용해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신뢰성 및 혁신성 면에서 이미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공정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GH180은 2,400V~11,000V의 고전압, 200kW~100,000kW 범위의 폭넓은 전력범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신뢰성 및 가용성을 향상시키고 인버터 설치 공간을 축소하면서도 GH180의 핵심 토폴로지는 유지하며 업계 기술 발전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HVAC 어플리케이션을 포함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220만kW가 넘는 설치 실적을 기록하며 각 분야에서 생산성 및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운영비용을 절감한다.

한편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는 지난 170여 년간 뛰어난 엔지니어링 역량과 품질, 혁신, 신뢰성, 글로벌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성장해 왔다.

전 세계 200여 국가에서 37만 2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지멘스는 전력화, 자동화, 디지털화 영역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자원을 아끼는 친환경 기술의 선도주자인 지멘스는 해상 풍력터빈 분야에서 전 세계 1위이며, 복합화력발전 터빈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발전소에서 발생된 전력을 공장이나 일반 가정 등에 수송하는 송전을 비롯해 도시 인프라, 자동화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컴퓨터 단층촬영, 자기공명영상시스템과 같은 의료 영상 기기, 연구실용 진단장비, 클리닉 IT 분야에서도 업계 리더다.

1950년대 국내에 진출한 한국지멘스는 선진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협력과 적극적인 투자, 개발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수년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