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허기술인 균압장치로 에너지절감 및 내구성 강화

- 부하에 따라 증감속 운전 편차 조절… 최대의 효율성 냉동기 운전

- 콤팩트 구조로 저소음, 저진동 실현

 

25마력 인버터 유니트 내부 모습

(주)알티테크는 2013년 냉동냉장 유니트 및 칠러 전문업체로 설립된 후 처음엔 모 중견기업의 OEM 납품으로 사세를 확장해왔다. 그후 기술에 대한 업력이 쌓이면서 자체 브랜드 비중을 늘리고 시장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비표준 제품과 미래 성장을 이끌 제품개발 및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알티테크는 2016년 반밀폐 압축기 분야 글로벌기업인 이태리 도린(DORIN)사와 한국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2016년 반밀폐 압축기 분야 글로벌 기업인 이태리 도린(DORIN)사와 한국 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하며 고효율, 고품질의 반밀폐 압

축기를 적용한 다양한 냉동기 유니트와 칠러유니트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알티테크에서 개발해 선보인 반밀폐형 인버터 유니트는 최신 인버터 기술과 최고 성능의 반밀폐 압축기 그리고 검증된 실용화 생산기술 등이 조화를 이루며 안정된 운전압력과 정확하고 일정한 온도제어로 더욱 신선한 식품보관이 가능하다.

도린 인버터유니트는 압축기 구동시 균압장치(특허)를 통해 토출측과 흡입측 압력이 동일하게 되도록 해 압축기 압력을 낮추어 부드럽게 운전시켜 에너지절감과 압축기 내구성을 강화시켜 타사 제품보다 더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동전력 감소와 온도 및 압력에 따른 자동 감속 운전으로 효율성과 에너지 절감이 그만큼 뛰어나다.

이단 압축기 인버터 유니트 등 다양한 용량대 제품 개발 중

알티테크의 인버터 유니트는 설계 노하우와 고효율 컴프레서, 운전 하중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콤팩트한 구조로 저소음, 저진동도 실현했다. 인버터 유니트에는 저소음형 응축팬 적용과 내부방음재 부착으로 소음을 30% 감소시켰다.

알티테크에서 공급 중인 반밀폐 인버터 냉동기 유니트는 △싱글 인버터 유니트(7.5~40HP) △2멀티 인버터 분리형 유니트(7.5+7.5~20+25HP) △3멀티 인버터 분리형 유니트(5~15HP 다양한 구성) △ 인버터 유니트(7.5~40HP) △인버터 2멀티 유니트(7.5+7.5~20+25HP)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증발온도 –5~-40℃로 적용 온도범위가 넓어 저온창고부터 냉동고, 쇼케이스, 물류창고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다.

 

반밀폐 인버터 냉동기 유니트에는 냉동기 압력계와 압력스위치 등을 하나에 집약한 고정밀 압력센서인 디지털압력스위치(DPC) 적용으로 제어기능을 간소화해 정확하고 편리하며 인버터와 함께 스피드 제어를 할 수 있다.

또한 주파수는 38Hz~68Hz까지 조절운전이 가능해 높은 Hz운전으로 초기 부하 시 대응이 수월하며 갑자기 늘어난 부하 등 부하 상황에 따라 증감속 운전 편차 조절이 가능해 최대의 효율성으로 냉동기 운전을 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정속형/인버터 호환이 가능하며 다단계 냉동능력 조절냉동 시 압축기 인젝션 키트와 헤드 냉각팬을 옵션으로 적용 가능하다. 정속형에는 전자식 압력스위치(BFERD10D)를 적용해 다단계로 냉동능력 조절이 가능하다.

알티테크는 반밀폐 이단 압축기 인버터 유니트를 개발, 보급중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반밀폐 이단 압축기 인버터 유니트 등 다양한 용량의 인버터유니트 개발 및 생산으로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통해 마트부터 대형유통 및 물류창고 등으로 시장을 다변화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