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60℃ 넓은 온도 범위에서 성능 저하 없이 운전

- BLDC 인버터 기술 적용으로 ECO 디자인에 지속적 대응

카렐(CAREL)은 1973년 Italy Brugine에서 설립된 45년 전통의 글로벌 냉동공조 솔루션 기업이다.

카렐은 이태리 본사 소유의 22개의 자회사와 대륙별로 총 7개의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75개국 이상에서 파트너와 유통업자들과 협업하고 있다. 7,500개 이상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7백만개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제품들을 전세계 6,300여 업체에 공급되고 있다.

카렐는 2009년 10월 CAREL HVAC&R KOREA를 설립된 후 2010년 1월 1일 비영리 법인을 거쳐 2016년 한국지사로 본격 출범했다.

카렐은 제어기를 비롯해 각종 온습도 센서류, 산업용 가습기, 저온저장고 제어 판넬, 냉매 감지기 및 디텍터, BLDC 압축기 인버터, 전자식 팽창밸브, 모니터링 서비스, 터치 디스플레이 등 냉동공조 관련 BLDC 전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Power+ DC 인버터
Power+ DC 인버터

카렐 Power+ DC 인버터 제품군은 세계 최고의 BLDC 압축기 제조사들과 협력을 통해 130개 이상의 다양한 BLDC 압축기에서 테스트됐다. pCO 제어 솔루션과 진보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이 결합돼 전체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킨다. BLDC 압축기의 전기/열역학적 특성, 정밀한 온도 제어 및 안전성을 고려해 BLDC 압축기의 엔벨롭 내에서의 작동을 보장한다.

회사 관계자는 “카렐은 HVAC/R 산업 전반의 장비 제조사들을 위해 가장 완벽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즉시 사용 가능한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Power+ DC 인버터, 전자식 팽창 밸브, pCO 컨트롤러, pGDx 터치 디스플레이, 센서, 어플리케이션 별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연결 솔루션은 OEM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해 시스템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준다”고 말했다.

카렐의 Power+ DC 인버터는 BLDC 압축기를 구동하도록 설계됐다. 압축기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BLDC 압축기 스펙에 따라 정확하게 제어하고 다양한 제조사의 BLDC 압축기들을 쉽게 설정 및 제어 가능하다. 센서리스 기술을 적용해 BLDC 제어의 신뢰성을 높였다. 무엇보다 최대 97%의 높은 인버터 효율로 -20~60℃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성능 저하 없이 운전이 가능하다.

 

슈퍼마켓 냉장냉동시스템 설계를 위한 새로운 기술 - HEOS
슈퍼마켓 냉장냉동시스템 설계를 위한 새로운 기술 - HEOS

HEOS는 기존에 푸드 콜드 체인에서 냉매순환을 위해 사용하던 긴 동관을 대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새로운 냉동·냉장 시스템으로 각각의 쇼케이스는 각자의 압축기(BLDC)를 장착하는 컨셉으로 되어 있다. 각각의 HEOS 쇼케이스는 냉동·냉장 유니트에서 발생하는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 순환을 위해서 서로 간에 플라스틱 파이프로 연결된다.

HEOS 워터루프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냉매 사용량을 기존대비 80%를 감소할 수 있다. 이러한 냉매 사용량 감소를 통하여 향후 냉매 누출 사고를 96%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동관 대신에 플라스틱 배관이 설치되기 때문에 쇼케이스 설치를 보다 더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기존 시스템 대비 저소음과 함께 최대 25%까지 에너지 절감을 달성할 수 있다.

 

고효율·친환경 편의점 냉장·냉동 시스템
고효율·친환경 편의점 냉장·냉동 시스템

고효율, 친환경 편의점 냉장·냉동 시스템 ‘HECU’는 CO2 BLDC 인버터 압축기의 통합제어를 통해 천연냉매 적용이 가능하다. 모든 부분부하 운전영역에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냉방용량 제어가 가능하다.

이같이 CO2 냉매 이용 가능한 고성능 시스템은 CDU 적용 시 프레온 가스 규제에 대한 제한을 극복하며, 동시에 에너지 성능을 고려한 에코 디자인을 가능케 한다.

또한 HECU 시스템은 매장내 쇼케이스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조건에서 설정값 변화를 통하여 보다 진보된 시스템 최적화를 이루게 한다. 이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음식 보존상태 제공 및 음식 낭비를 방지할 수 있는, 보다 더 안정적인 제어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카렐의 CO2와 BLDC 인버터 기술은 Carel의 고효율 솔루션 제안을 위한 초석으로 전 세계적으로 요구되는 낮은 GWP 냉매사용에 대한 요구에 부응한다”며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BLDC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ECO 디자인에 대한 지속적인 도전에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