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소의 에너지로 실내 온·습도 정밀하고 안정적으로 제어

-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성능시험 및 인증 획득

BLDC 인버터 압축기용 시스템 컨트롤러를 적용한 항온항습기

㈜승일일렉트로닉스는 4~5년전부터 BLDC인버터 압축기 드라이버와 전자식 팽창밸브, 디지털 압력스위치 등의 냉동공조 에너지 절약기기를 개발,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컨트롤분야 강소기업이다.

이미 BLDC인버터 압축기제어시스템 통합 솔루션을 항온항습기, 칠러냉동기, 히트펌프, 오일쿨러, 냉각기 등에 채용해 다수의 현장에 적용,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BLDC 풀 라인업을 갖춘 선두주자로서 냉동공조 분야에 적용되는 컨트롤러, 센서, 가습기, 자동제어 시스템 등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승일일렉트로닉스의 BLDC인버터 항온항습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성능시험 및 인증을 완료한 고효율 제품이다.

기존 항온항습기는 정속형 압축기를 사용해 온도와 습도제어를 운전하므로 설정 온·습도를 맞추기 위해 운전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그 이유는 100% 부하 운전이 아닌 중소 부분부하 운전 시에도 압축기가 100% 운전으로 과냉되므로 온·습도를 맞추기 위해 추가로 전기가열기와 가습기를 작동하기 때문이다.

유승엽 기술개발팀 실장은 “‘BLDC인버터 압축기’는 시스템 컨트롤러(VCE 시리즈), BLDC 압축기 컨트롤러(INB시리즈), 전자식 팽창밸브 컨트롤러(XV 시리즈), 압력 스위치 컨트롤러(SPC 시리즈) 등 BLDC인버터 압축기제어시스템 통합 솔루션이 적용되어 최소의 에너지로 실내 온·습도를 정밀하고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BLDC 인버터 항온항습기 통합 솔루션 구성도
BLDC 인버터 항온항습기 통합 솔루션 구성도

시스템 컨트롤러(VCE 시리즈)는 기존 항온항습기의 불합리적인 에너지 소모를 줄이고, 최소의 에너지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게 설계된 컨트롤러이다. BLDC 인버터 압축기의 제어를 위한 최적 로직이 탑재되어 있으며, 압축기별 운전 엔벨로프를 기준으로 운전을 해 안전한 냉동사이클을 유지하게 한다. 오일 회수 및 베이퍼인젝션 기능 등 다양한 안전장치와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BLDC 압축기 컨트롤러(INB 시리즈)는 압축기의 RPM별 에너지 누설 없는 최적 속도제어는 기본이고 간편한 입력 선택으로 저압 압력 또는 비례 입력에 따른 속도제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인버터의 필요기능과 알람기능을 모두 내장해 BLDC 냉방 장치의 최적 솔루션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준다.

전자식 팽창밸브 컨트롤러(XV 시리즈)는 과열도를 최적으로 제어해 압축기의 액압축 방지 및 최적의 냉동효율을 낼 수 있게 한다. 복잡한 밸브 설정을 원터치로 간편하게 설정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퀵 설정기능이 있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압력 스위치 컨트롤러(SPC 시리즈)는 각종 냉동공조장비에 적용되는 기존의 기계식 압력계 스위치와 게이지를 디지털화해 각종 편의기능을 추가한 게 특징이다. 용량 가변형 압축기와 실외기팬의 인버터 드라이버로 제어할 수 있도록 압력별(고압,저압) 밴드제어와 PID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장비 전면에서 압력배관이 연결된 상태로 설치가 가능한 신개념 구조이다.

 

BLDC 인버터 압축기 제어 통합 솔루션
BLDC 인버터 압축기 제어 통합 솔루션

대표 모델인 ‘히터난방 U1K’는 히터 4단 제어, 압축기 1cycle, 가습(전극봉식, 팬 식, 기화식) 장치를 사용해 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준다. 히터는 바이너리 운전을 지원해 최대 16단 제어가 가능하며, 부하량에 따른 팬속도제어 및 냉·난방 용량 제어로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다.(문의 : 032-682-2380)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