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부터 5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려

-A2L 냉매용 콘덴싱 유니트, CO2용 컴프레서 집중 조명

 

BITZER_01_ECOLINE
BITZER ECOLINE 왕복동 압축기는 CO2 응용 분야에 이상적이다.

냉동 및 공조기술의 전문가 그룹인 BITZER가 유럽 최대의 유통 전시회 ‘유로샵 2020(Euroshop2020)’에 참가한다.

BITZER는 오는 2월 16일부터 20일(현지시간 기준)까지 5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유통 전시회 ‘유로샵 2020(Euroshop2020)’ 17번 홀의 D59 스탠드에서 자사의 Low-GWP 냉매, CO2 냉동시스템 등 다양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최근 밝혔다.

BITZER는 에너지 효율, Low-GWP 냉매 및 사용자 친화성과 관련해 오랫동안 특유의 CO2 밸런스 가진 신제품 개발을 리드해 온 선구자이다. 특히 수십 년간 CO2, 암모니아 및 A2L 그룹과 같은 냉매용 냉동 및 공조 제품과 새로운 용량제어 방법을 개발해 왔다. 최근에는 지구온난화로 불거진 환경규제에 대응해 냉매 사용에 관한 연구개발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다.

BITZER 관계자는 “이제 산업계는 냉동설비의 에너지소비 효율에 더 초점을 맞출 것”이라며 “EuroShop 2020의 BITZER 스탠드에서는 기타 지능형 부품 및 A2L 냉매용 콘덴싱 유니트를 비롯해 CO2용 제품을 집중적으로 조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냉매 누설뿐만 아니라 냉동시스템의 CO2 밸런스와 CO2 배출량에 대한 총체적인 견해에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며 “BITZER의 전문가들은 EuroShop 스탠드에서 고객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과 이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BITZER는 자연냉매 및 Ultra Low-GWP 냉매, 효율 개선 및 높은 재활용 기능을 갖춘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위한 제품을 공급한다.

왕복동 압축기 : 효율적인 프로세스

 

ECOLINE ME 왕복동 컴프레서는 부스터 및 컴파운드 시스템 및 하이브리드 솔루션에 사용할 수 있다.
ECOLINE ME 왕복동 컴프레서는 부스터 및 컴파운드 시스템 및 하이브리드 솔루션에 사용할 수 있다.

BITZER ECOLINE 왕복동 압축기는 최대 및 부분 부하운전 모두에서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슈퍼마켓 응용분야를 뛰어넘어 광범위한 응용분야를 위해 설계됐다. 이 시리즈의 장점은 냉매 선택이 보다 자유롭운 점이다. 새로운 Low-GWP 혼합냉매, R1234yf, R1234ze(E)와 같은 HFO 냉매 또는 자연냉매든지 BITZER 왕복압축기 사용자는 모든 요구 사항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최대 100bar의 높은 정지 압력이 특징인 미임계 CO2 응용분야를 위해 설계된 ME 컴프레서 시리즈가 포함되어 있다. 현재 이 시리즈는 2가지 6기통 모델이 추가됐으며 50Hz에서 54m³/h 및 64.9m³/h 토출량을 갖춘 두 가지 큰 모델은 대형 슈퍼마켓 및 유통창고 등 대형 냉동시스템에 특히 적합하다.

 

ECOLINE+를 통해 BITZER는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ECOLINE+를 통해 BITZER는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BITZER의 최신 왕복동 압축기 시리즈인 ECOLINE+는 CO2 적용을 위한 4-실린더 및 6-실린더 버전으로 제공되며 특히 슈퍼마켓에 적합하다. ECOLINE+는 직입기동 영구자석 모터(LSPM)가 적용돼 모터 효율이 증가되고 냉매로의 열전달이 감소해 효율이 두 배로 향상됐다. 이 모터 기술을 통해 컴프레서는 최대 14% 더 높은 SEPR(연간성능계수)을 달성할 수 있다.

ECOLITE : 중·저온 냉동을 위한 유연한 제품

 

ECOLITE는 플러그 앤 플레이 개념을 통해 모든 구성 요소에 편리하게 접근하고 쉽게 시운전할 수 있다.
ECOLITE는 플러그 앤 플레이 개념을 통해 모든 구성 요소에 편리하게 접근하고 쉽게 시운전할 수 있다.

ECOLITE LHL3E 및 LHL5E 콘덴싱 유니트는 저온 범위에서 1.5kW~5kW, 중온 범위에서 3.5kW~16kW의 광범위한 적용이 가능하다.

이 시리즈의 장점은 각각 다른 응용분야 및 냉매를 사용할 수 있는 점이다.

BITZER는 이번 박람회에서 최초로 A2L 카테고리의 LOW-GWP 냉매 버전으로 ECOLITE를 전시할 예정이이다. 이 모델은 GWP가 150 미만인 냉매 사용이 가능한 미래 보장형 솔루션이다. 독창적인 콘덴싱 유니트의 설계 덕분에 각 구성 부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필요시 신속하고 용이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모든 ECOLITE 모델은 사용자가 BEST 소프트웨어로 연결하는 사용이 쉬운 컨트롤러 덕분에 신속한 설치 및 시운전이 가능하다.

OS.95: 효율적이고 강력하며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

 

BITZER OS.95 스크류 압축기에는 통합 IQ 모듈이 장착되어 있다
BITZER OS.95 스크류 압축기에는 통합 IQ 모듈이 장착되어 있다

에너지 효율적인 OS.A95 스크류 압축기 시리즈를 통해 BITZER는 특히 대용량 냉각시스템을 위한 암모니아 응용 분야에서 환경친화적이고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동적인 Vi 조절 능력이 결합된 이 시리즈의 광범위한 적용 범위를 통해 공조, 냉동 및 저온시스템에서 OS.A95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압축기 내부에는 한층 더 발전된 로터 프로파일과 넉넉한 내부 단면 또한 효율적인 작동에 기여한다. 또한 통합된 IQ 모듈로 압축기 작동, 제어 및 모니터링을 단순화할 수 있다. 이 시리즈에는 모든 응용분야를 위한 범용 모델인 OSKA 시리즈와 특정 저온 응용분야를 위한 OSNA 시리즈가 라인업 되어 있다.

한편 BITZER 그룹은 전 세계 34국의 65개 지역에 판매 자회사 및 생산시설을 두고 있다. 2018년 기준 3,500명의 직원이 7억 4000천만 유로(한화 약 1조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연구와 개발을 위해 연간 3700만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