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관련 업계 간 선순환적 협력으로 냉매회수산업 활성화…

사랑하는 협회 회원 및 공조냉동 기술자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가득 찬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자년 한해 모두의 가정과 기업에서 건강하시고 번성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되돌아보면 2019년 한해는 우리나라 냉매관리 정책에 있어 큰 발자국을 남긴 한해였습니다. 냉매 회수업등록제도를 시행하는 개정된(‘18.11.29) 「대기환경보전법」 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특히 우리 한국냉매관리기술협회가 냉매회수 기술인력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신규교육과 양성 교육을 통해 각각 427명과 26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냉매회수업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교육기관으로서 완성도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교육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며, 냉매관리 제도 강화를 위하여 현행 제도 미비 사항을 발굴·개선하고 「냉매사용기기 관리자-냉매회수업자-냉매 처리업자」 간 선순환적인 협력의 관계를 맺어 냉매 회수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또한, 새로 부임하신 상근 부회장님을 중심으로 사무국 체계를 정비하고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회원님들께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기술정보 제공 및 협회지 발간, 각종 기술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협회 임직원과 회원여러분!

지난해 보내주셨던 성원에 대한 깊은 감사의 마음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우리 협회가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강화하는 데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번성과 번영을 의미하는 경자년 새해에도 희망과 행운이 가득한 새로운 협회에서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소망합니다.

(사)한국냉매관리기술협회 회장 김 동 호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