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등 사업다각화 통한 회원복지 강화에 힘쓸 터…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하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는 전국의 공공기관 및 상업용 건물과 산업체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엔지니어 및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관련 기업체를 회원으로 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 법인으로 에너지기술인의 기술향상과 발전,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적극 협력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기술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술인들의 근무여건과 처우개선, 기술향상을 위해 지난 1995년도에 설립되어 25년여 동안 에너지전문기술 향상과 회원복지 및 권익보호를 위해 힘써왔으며, 전국 공공기관 및 상업용 건물ㆍ산업체에서 에너지설비를 운전ㆍ관리하는 에너지기술인과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관련 기업체 등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회원복지 일환으로 최대 2000만원 보상이 가능한 단체상해보험무료가입과 경력증명서 발급, 상조물품지원서비스 시행을 비롯해 ‘에너지한가족 장학지원사업’으로 해마다 15명씩 장학생들을 선정,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확대해 보다 많은 회원들에게 장학금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현재 정부는 안전하고 깨끗한 미래에너지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이용 효율향상과 미세먼지저감, 온실가스 배출 저감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검사대상기기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우리 에너지기술인들의 효율적인 운전과 에너지절약활동이 국가 에너지절약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때입니다.

이에 협회는 우리 에너지기술인들이 산업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설비운전을 통해 국가 에너지정책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으며, 검사대상기기의 안전관리를 제도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관련 사업에 적극 참여해 에너지기술인들의 기술향상과 능력중심사회 구현 및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정책ㆍ제도마련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회적기업 인증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회원들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등 사업다각화를 통한 회원복지 강화에 더욱 힘쓸 것입니다.

에너지산업발전과 효율적인 에너지운영에 동참해주신 모든 에너지기술인과 관계자 모든 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회장 강 희 수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