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무어스, 이태리 G.I.사에 R-410A 대체용 Opteon 솔루션 공급
케무어스, 이태리 G.I.사에 R-410A 대체용 Opteon 솔루션 공급
  • 성백진 기자
  • 승인 2019.11.18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냉매 Opteon™XL41 및 XL55…GWP 78%, 65% 낮아

-R-410A대비 동등 용량 및 에너지 효율 향상

 

G.I. Industrial Holding사 스크류 칠러 시스템의 R-410A 대체냉매로 케무어스 친환경 냉매 솔루션인 Opteon™XL41(R-454B)와 Opteon™XL55(R-452B)이 적용된다.

이탈리아 지아이 인더스트리얼 홀딩(G.I. Industrial Holding)사의 스크류 칠러 시스템에도 케무어스의 친환경 냉매 솔루션(Opteon™XL41 및 XL55)이 적용된다.

케무어스 코리아는 최근 이탈리아 지아이 인더스트리얼 홀딩(G.I. Industrial Holding)사 스크류 칠러 시스템의 R-410A 대체냉매로 친환경 냉매 솔루션인 Opteon™XL41(R-454B)와 Opteon™XL55(R-452B)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지아이 인더스트리얼 홀딩사는 유럽, 아프리카, 중동 시장에서 산업용 냉각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냉동공조 전문기업이다.

이번 지아이 인더스트리얼 홀딩사의 HFO냉매 전환은 케무어스와 이탈리아 유통업체인 Rivoira Refrigerant Gases사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루어졌다.

케무어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다가오는 2021년 유럽 F-Gas HFC 상한제 및 단계적 쿼터 축소에 선행해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냉각기 시장에 제공하기 위한 업계 주요 밸류 체인 당사자들의 노력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케무어스의 Opteon™XL41(R-454B) 및 XL55(R-452B)는 A2L(약가연성)의 HFO(수소불화올레핀) 냉매로, R-410A대비 동등 수준의 용량 및 향상된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며, 압축기 배출 온도 역시 거의 유사하다.

Opteon™XL41냉매는 R-410A에 비해 GWP(지구온난화지수)가 78% 낮아 R-410A 대체 냉매 중 가장 낮은 GWP를 제공한다. Opteon™ XL55는 R-410A 대비 GWP가 65% 가량 낮아 R-32와 유사한 수준이지만 한편으로는 R-410A에 가장 근접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최소한의 장비 재설계와 비용을 통해 빠른 시장 적용이 가능한 HFO냉매이다.

지아이 인더스트리얼 홀딩사의 제품 마케팅 관리자 Enrico Pin은 "우리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냉난방공조 부문에서는 처음으로 스크롤 압축기에 사용되는 기존의 R-410A 대신 지속가능한 냉매인 R-452B를 적용한 고효율 AC 및 냉각 유닛의 전 기종을 라인업하고 있다”며 “ R-452B 냉매는 R-410A 대비 GWP가 65% 더 낮으면서도 성능은 동등 혹은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엇보다 “당사 제품군(액체 냉각기, 히트 펌프 및 50~1,220kW의 다기능 장치)과의 호환성 우수하면서도 Ecodesign 규정을 준수하고 있어 R-452B 적용은 환경, 효율성 및 다양성에 대한 존중이라는 CLINT 및 KTK 브랜드 철학의 핵심 요소에도 부합한다”고 밝혔다.

지아이 인더스트리얼 홀딩사는 최근 R-454B 냉매 적용을 인증했으며 냉각기 시장에 장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호환 장비를 출시했다.

Rivoira Refrigerant Gases의 비즈니스 매니저인 Alessandro Paschero는 "우리는 케무어스의 장기 파트너이자 이탈리아의 주요 가스 유통업체로서, GWP가 낮은 냉매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고객에게 기술 및 상업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불어 A2L HFO 냉매의 시장 준비를 지원하는 데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솔루션으로의 전환은 당장 고객에게 어려운 선택이 될 수 있으나 케무어스, GI Industrial 및 Rivoira와 같은 전문적인 기업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도입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 Opteon™XL41 및 XL55와 같은 가연성이 낮은 냉매가 향후 에어컨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를 위해 최대 200,000kg의 A2L 냉매를 저장할 수 있는 새로운 저장시설에 대한 투자를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케무어스 관계자는 “GWP가 낮은 Opteon™ 제품은 냉장, 에어컨, 히트펌프 및 냉각기 시장의 장기적인 요구를 충족하는 지속 가능한 냉매 제품군으로 냉난방공조 산업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보다 지속 가능한 냉매의 선택 및 이에 적합한 장비 설계를 도와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케무어스의 “Opteon™ 냉매는 점점 더 엄격해지는 세계 환경 규정을 충족하며 기존 냉매와 비교하여 기기의 성능을 동등 또는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매우 낮은 GWP를 가진 Opteon™XL 냉매 포트폴리오는 유럽 F-Gas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동시에 고객이 성능, 안전, 지속 가능성 및 비용을 고려한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