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냉매 및 오일에 최대 120bar까지 사용

-압축기 기동 시 드라이런 방지하는 Power ON 로직

-급격한 오일 공급 요구에 비상 주입 기능

 


AWA사의 압축기 오일제어를 위해 스마트 밸브 ‘OLC’

BITZER의 자회사인 AWA에서 압축기의 오일제어를 위해 스마트 밸브 ‘OLC’ 출시했다.

Armaturenwerk Altenburg(이하 AWA)의 신제품 OLC(Oil Level Control)는 냉매 압축기를 위한 최적의 오일 레벨을 보장하며 주로 멀티 구성의 왕복동 또는 스크롤 압축기 설비에서 사용된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전자식 플로트 센서를 이용해 연속적인 오일 레벨 측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다양한 냉매 및 오일에 대한 최대 120bar 까지의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지속적이고 즉각적인 오일 레벨감지를 보장한다. 오일 레벨뿐만 아니라, 초기 기동 시 오일 레벨의 변화율도 측정한다.

전자식 플로트 센서는 오일 포밍이나 심한 오일량 변동에도 민감하지 않다. OLC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무엇보다 오일 레벨 상태의 확인이 용이한 대형 사이트글라스가 적용됐고, 신속한 상태 확인을 위한 전면 LED 디스플레이 그리고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모든 압축기 유형에 연결할 수 있는 모듈형 어댑터 시스템이 있다. 최대 25 %까지 축소된 제품 크기를 통해 제조사는 더욱 컴팩트한 통합 설비를 설계할 수 있다.

독립형 전자장치의 혁신적인 알고리즘은 냉매 압축기를 보호하는 두 가지 새로운 특수기능인 Power ON 로직과 비상 오일 주입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압축기 기동 시 드라이런 방지하는 Power ON 로직

압축기와 AWA OLC가 처음 기동 시 드라이런(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기동)을 방지하는Power ON 로직이 활성화된다. 이때, 압축기의 오일 레벨이 정상범위 보다 낮은 상태로 10초(지연시간) 이상 지속될 경우 OLC은 즉시 정상 범위에 도달할 때까지 오일을 압축기에 주입한다. 반면에 압축기 기종 시 오일 레벨이 정상 범위에 있을 경우 Power ON 로직은 감시를 다시 비활성화 되며 OLC는 정상 모드로 운영된다.

 

예를 들어 인버터를 적용한 압축기은 운전과 같이, 오일 공급의 요구가 급격히 증가하면, 오일 레벨은 정상에서 알람 범위로 급격히 떨어진다. 이러한 급격한 오일 레벨 변동은 OLC에서 감지되며 즉각적으로 오일을 주입한다.

정상 모드에서 지속적인 레벨 감시

AWA OLC는 압축기의 최적의 윤활을 위해 오일량을 40 ~ 60% 수준으로 제어한다. 정상 범위 아래로 내려가면 지연 카운터가 활성화된다. 이를 통해 정상 모드에서는 시스템의 오일이 요동을 치는 상황과 압축기의 오일 과다 충진을 방지한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 발생10초 후에 오일 주입이 시작된다. 충전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오일 레벨이 계속 임계범위(40 ~ 25 %) 이하로 떨어지면, 알람 카운터가 시작되어 80초 후에는 알람이 활성화 된다. OLC의 릴레이 접점을 이용하여 압축기를 정지하거나 시스템의 알람을 작동시키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독일 튀링겐에 1879년 설립된 Armaturenwerk Altenburg(AWA)는 냉동 및 공조 기술 분야에 사용되는 밸브, 사이트글라스 및 피팅류, 어댑터 및 기타 부품의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유럽의 선두 제조업체로 현재 알텐부르크에 위치하고 있다. 2013년부터 BITZER 그룹의 일원이 됐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