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강제환기 혼합한 무덕트형

-급배기시 고성능 필터로 오염물질 제어…폐열회수로 냉난방비용 절감 효과도

 

공기청정기와 환기설비가 하나로 혼합된 교실용 하이브리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이 선보여 화제다.

휴테코 계열사인 포원솔루션그룹(김만식 대표)은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린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AIR FAIR 2019)'에 참가해 학교 교실용 하이브리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HCV-001)과 하이브리드 환기시스템(HV-001)을 선보였다.

포원솔루션그룹의 하이브리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기능과 강제환기를, 하이브리드 환기시스템은 자연환기와 강제환기를 융합한 제품이다.

하이브리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은 급배기구에 프리필터 및 고성능 HEPA 필터를 장착해 초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의 오염원을 차단해주는 학교 교실에 최적화된 무덕트형 제품이다.

 

무덕트형 환기장치이기 때문에 시공비 최소화가 가능하며 덕트 내부 오염에 따른 곰팡이 및 바이러스 번식 등의 2차 문제발생에서 자유롭다. 또한 창문 일체형 환기장치는 실내의 공간적 활용 측면에서 제약을 받지 않으며 공기청정기능과 환기기능의 연계 제어를 통해서 창을 열지 않고도 교실내의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로 오염된 실내공기를 외부 온도, 내부 온도, 습도, 미세먼지, CO2 등의 센서를 통해 측정한 후 외부로 배기하는 등 오염물질 제어성능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창문에 분산 적용되므로 실내의 환기효율(공기청정효율)의 최적화가 가능하며 창문(샷시)와 디자인 연계를 통한 실내 인테리어요소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내부에 적용된 폐열회수장치를 통한 냉난방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전열교환이 필요없는 봄, 가을 등 간절기에는 전열교환소자를 통과하지 않는 운전으로 외부공기를 직접 실내로 유입해 에너지소비량을 최소화 해준다.

 

회사 관계자는 “실내 환경정보알리미 서비스 및 업그레이드를 고려한 확장성 도모를 위한 빅데이터 연계시스템 구축도 추진 중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