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남부지역 에너지 효율 및 홈 컴포트 기술 트렌드 제시

- 총 196개 업체 참가… 3일간 19,326명 바이어 다녀가

 

난방, 환기, 공조 및 홈 컴포트 시스템 전시회인 상하이 국제무역전시회(ISH Shanghai & CIHE)의 8번째 에디션이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SNIEC)에서 9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 간 19,326명의 바이어들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ISH Shanghai & CIHE 2019는 11, 500 sqm의 전시공간에서 COSMO, Cosy�home, Dephina, Dunan, FCF, Grund�fos, HPures, HVAC8, Ideal, JP-tree, Luonade, Midea, Paragon, Resideo, Spring, Tanyuan, Tim, Unbeatable, YORK, KELON, MADELON 등 196개 업체에서 다양한 혁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최근 몇 년간 중국 정부의 환경보호 정책에 따라 베이징 전시회와 마찬가지로 ISH Shanghai 전시회에서도 친환경 고효율을 앞세운 난방, 환기, 공조 및 홈 컴포트 제품에 대한 출품 및 참관객들의 관심이 높았다. 주요 출품 제품으로는 보일러 및 기자재, 히트펌프보일러, 공기청정시스템, 전열교환시스템, 천장복사난방, 라디에이터 및 악세서리, 온수분배시스템 등이다.

 

ISH Shanghai & CIHE 전시회는 상하이 국제 조명 전시회(Shanghai Interna�tional Lighting Fair), 상하이 인텔리전트 빌딩 기술(Shanghai Smart Home Tech�nology), 상하이 스마트 홈 기술(Shanghai Smart Home Technology) 및 파킹 차이나 (Parking China)와 함께 열려 건축설비 전반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다양한 전시 구역과 테마 존은 다시 한 번 2019년 전시회의 성공에 기여했으며, 바이어들이 좀 더 편리한 방식으로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는 평이다.

이번 전시회의 메인은 에너지 절약, 효율 및 홈 컴포트 기술을 포함하는 최신 솔루션을 선보였던 Floor Cooling & Heating 존이었다.

유럽관(European Pavilion)에서는 AF Service, Europath, Grundfos, IDEAL, Jotto, Sinapsi, Rev.X AG 및 Uterm 등을 포함하는 주요 냉동공조 브랜드들로 특별관을 구성, 글로벌 시장 흐름을 엿볼 수 있었다.

 

전시회 기타 다른 존 (Zone)으로는 기술, 품질, 디자인, 및 기술력을 주제로 한 뛰어난 전시품들을 전시한 프리미엄 구역 (Premium Area)과 저장성 디안커우 지역에서 개발된 부품뿐만 아니라 고급 난방 솔루션으로 특징을 이루는 디안커우 존 (Diankou Zone)에 참관객들의 관심이 쏠렸다.

중국 정부가 지속적으로 에너지 보존과 배출 저감에 대한 증진을 강화하면서, 상하이 국제 냉동공조 포럼(Shanghai International HVAC Forum)은 바닥 냉난방 시스템 기술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으며 히트펌프 기술, 홈 컴포트 및 CCHP(Combined cool�ing heating and power; 냉난방 전력 결합) 시스템 관련 기술세미나도 참관객들의 지지를 받았다.

존슨컨트롤-요오크(Johnson Control·Y ORK (China)) 유 리화(Yu Lihua) 선임 매니저는 “ISH Shanghai & CIHE는 이 지역 고객들이 우리 제품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전시회”라며 “앞으로 3 ~ 5년 내에 지역난방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말했다.

Yuan Fa (Shanghai) Electric 홍 준지에 세일즈 매니저는 “ISH Shanghai 전시회는 산업 종사자들을 연결해주는 매우 유용한 플랫폼이며, 많은 방문객들이 시장 트렌드를 이해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디딤돌 역할을 한다”며 “중국 남부지역 난방의 미래 트렌드는 난방 품질에 대한 요구는 점점 높아지면서 전기 난방과 보일러가 대세가 될 것”이라고 전시회 참관 소감을 밝혔다.

 

ISH Shanghai & CIHE전시회는 격년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ISH Frankfurt(www.ish.messefrank�furt.com) 가 이끌고 있으며, 이는 냉동공조 + 물에 관한 세계 주요 무역 전시회이다. 모 전시회, ISH Frankfurt는 2021년 3월 22일(월)~3월 26일(금)에 개최될 예정이다.

더불어, 다음 ISH India powered by IPA 전시회는 2020년 5월 7일일부터 9일까지 인도 뭄바이 봄베이전시센터 (Bombay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된다. 또 다른 중국 ISH 전시회인 ISH China & CIHE는 2020년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베이징 신중국국제전시센터 (New 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ISH Shanghai &CIHE 및 ISH China & CIHE 전시회 정보는 홈페이지(www.ishc-cihe.hk.messefrankfurt.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메쎄프랑크푸르트는 자체 박람회장을 갖춘 세계 최대의 무역 박람회, 회의 및 행사 주최사이다. 전세계 30개 지역에서 2,5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연간7 억 1천 8백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KELON, 고효율 공기열원 히트펌프 시스템

-플라스틱 코팅 동관 모세관 복사 냉난방

 

KELON사에서 선보인 제품은 독일의 수계 모세관 네트워크의 저온 차열 흡수 및 발열 원리를 기반으로 하며 냉동(열) 순환 열원의 온도를 향상시키는 고효율 공기열원 히트펌프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원래 실내 측 열 교환기는 순환 매체로서 R410A 냉매를 이용해 겨울에는 발열 가열, 여름에는 흡열 및 냉각을 이용한다. 플라스틱 피복 금속 모세관 네트워크를 건물 시멘트에 내장해 여름철 냉방 및 겨울 난방 보관을 위해 건물 구조를 이용한다.

 

실내 바닥 또는 천장에 직접 냉매(R410A)를 포함하는 플라스틱 코팅 된 금속 코일을 사용하면 물과 냉매 열교환으로 에너지 손실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IDEAL, 완전 조립식 보일러 ‘Wessex ModuMax mk3’

 

중국 IDEAL사는 영국의 주요 상용 보일러 제조업체 및 상업용 난방 및 온수 솔루션 공급 업체인 Hamworthy Heating사의 플로어 스탠딩 조립식 보일러 ‘Wessex ModuMax mk3’를 선보여 참관객들의 시선을 모았다.

Wessex ModuMax mk3는 작고 가벼운 플로어 스탠딩 모듈러 보일러 제품군은 40℃의 차동등 온도(Differential Temperature)와 같은 개선 기능과 다중 보일러 시퀀싱을 위한 Siemens 컨트롤이 내장되어 있다. 또 최대 90℃ 유량 온도로 대형 난방 시스템에서 분배 손실을 보상하며 10bar의 최대 작동 압력으로 고층 건물의 지하실에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97kW~762kW의 출력을 갖춘 15개의 모델로 제공되며 1개부터 2개 또는 3개 높이로 적층할 수 있는 완전 조절식 응축보일러로 난방 부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매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열교환기는 응축수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조됐다.

회사 관계자는 “공간 절약형 수직 적층 설계로 공간이 부족한 도심개발 및 지역난방 네트워크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라고 설명했다.

▶MADELON,스마트 홈 신선 공기청정 시스템

 

MADELON의 스마트 홈 신선 공기청정 시스템은 고성능 HEPA필터를 적용해 PM2.5의 미세먼지 99%를 제거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전열교환 공기환기시스템으로 건물의 천장고 높낮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초박형 디자인(220mm)을 채택했다.

특히 이 제품에 적용된 전열 플라스틱 재질 로터는 중국과학원이 개발한 특수 드래곤 날개 난류기술 설계를 적용해 열회수 효율이 70 %로 높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