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및 저온저장고 유지보수 재능 기부

-저온저장고시공관리사 민간자격 기관 등록

 

한국냉동공조시공협회 및 시설채소연합회 소속 회원 40여 명이 ‘2019 농촌재능나눔사업’에 참석했다.

(사)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회장 박용한, 은성냉동산업 대표)는 9월 4일 경기도 남양주시 시설채소연합회와 함께 지역 농촌마을의 농촌재능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생활가전 및 저온저장고 유지보수 작업 등 재능기부 나눔 봉사 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봉사활동은 최근 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이하 냉동공조시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하는 ‘2019 농촌재능나눔사업’에 선정돼 한가위를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풍요로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게 노후화된 생활가전(냉장고, 에어컨) 및 저온저장고 유지관리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냉동공조시공협회 및 시설채소연합회 소속 회원 40여 명이 참석, 농촌마을 20여 가구와 경노당을 방문해 노후 생활가전 및 저온저장고의 안전점검과 노후 및 화재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부품 교체 등의 봉사활동이 이루어졌다.

 

박용한 냉동공조시공협회 회장은 “바쁜 가운데서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협회는 저온저장고의 부실시공이나 유지관리 미흡으로 피해 농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온저장고시공 및 관리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에서 시행 예정인 저온저장고시공관리사 민간자격(1급, 2급)이 최근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한국직업능력개원에 정식 등록됐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