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비즈니스의 지속성, 안정성 더욱 공고히 할 것

추콩 럼 한국지멘스 신임 사장
추콩 럼 한국지멘스 신임 사장(사진=한국지멘스)

한국지멘스는 신임 대표이사 및 사장으로 추콩 럼(ChewKong Lum)을 선임했다고 최근 밝혔다. 추콩 럼은 지난 16개월 간 한국지멘스 대표이사 및 사장 직무대행을 맡아왔다.

한국지멘스는 8월1일자로 추콩 럼을 대표이사·사장직과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임명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한국지멘스의 국내 비즈니스 확장을 이끌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싱가포르국립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를 취득한 싱가포르인 추콩 럼 사장은 지멘스 아태지역과 유럽 법인에서 다양한 재무 및 경영지원 전문 지식과 경험을 쌓았다. 1996년 지멘스 싱가포르 법인에 입사 후 23년 간 지멘스에 몸 담아온 그는 주요 요직을 두루 거치며, 재무 및 경영지원 관리·사업개발·영업·프로젝트 관리 등을 수행했다. 2004년부터 5년동안 중국 상하이에서 지멘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시스템즈부문 수석부사장 및 CFO직을 맡아온 럼 사장은 2009년 한국지멘스 수석부사장 및 CFO로 합류했다.

추콩 럼 사장은 "지멘스는 1950년대부터 60년 이상 한국 산업의 성장과 함께 해왔다"며,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한국 제조업계의 혁신과 디지털화에 기여하고, 그동안 성공적으로 쌓아온 국내 비즈니스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