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FOOD 2019-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SEOUL FOOD 2019-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 성백진 기자
  • 승인 2019.06.0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식음료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 40개국 1500개사 참가

- BITZER 등 냉동냉장 기업들도 친환경, 고효율 제품 선보여

 

‘2019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9)’이 5월 21일부터 24일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권평오, KOTRA) 주최로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SEOUL FOOD 2019’는 식품산업 전반의 글로벌 밸류체인 구축과 국내 중소·중견 식품기업의 수출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미주,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세계 40개국 1500개사가 참가해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였다.

참가 기업이 많지는 않았지만 식음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냉동냉장기기 기업들도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선보였다.

 

BITZER

친환경 공랭식 콘덴싱 유니트 ‘에코스타’

저 GWP냉매 사용…식품공장 등 선호도 높아

 

Bitzer에서 출품한 친환경 공랭식 콘덴싱 유니트 'ECOSTAR'
Bitzer에서 출품한 친환경 공랭식 콘덴싱 유니트 'ECOSTAR'

세계 최대의 독립 냉매압축기 제조 전문기업 Bitzer는 최신 기술이 집약된 친환경 공랭식 콘덴싱 유니트 ‘에코스타(ECOSTAR)’를 출품해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에코스타(ECOSTAR)’는 제품군이 폭넓어 냉동, 냉장은 물론 공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저소음(야간모드 약 45dB) 및 견고한 디자인, 다양한 통신 옵션뿐만 아니라 에코스타 전용 컨트롤러, 특히 가변속도로 제어되는 에코라인 베리스피드(Ecoline Varispeed) 압축기와 EC 팬이 적용되어 EU Ecodesign 규정의 모든 기준을 충족하는 최상의 효율을 자랑한다.

모든 구성부품은 표준 및 옵션으로 제공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시스템으로서 설치 및 시운전이 매우 간단하고 신뢰성이 높다.

에코스타(ECOSTAR)는 운전상태를 능동적으로 감지해 위험상황 발생 시 운전을 제한하며 자가 진단기능으로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다.

센서 고장 등 장비에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시스템 운영에 최대한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장비를 지속적으로 운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외관은 매우 견고하고 비바람에 잘 견디는 구조로 가변속도 제어, 운전제한 모니터링, 액냉매 분사, 동절기 기동, 오일 회수, 습압축 감

시기능 등으로 냉각 제품의 고품질을 유지한다.

특히 BITZER 전용 BEST SOFTWARE로 시운전, 모니터링, 데이터 기록 및 원격 접속이 매우 용이하며 냉매 규제에 대비해 낮은 GWP 냉매 R448A, R449A, R450A, R513A 사용이 가능해 식품공장 등에서 선호도가 높다.

 

국제티엔씨

Guntner의 HACCP 인증 에어쿨러 시리즈

콤팩트하고 위생적인 디자인…공간활용도 높아

 

국제티엔씨 전시부스 전경
국제티엔씨 전시부스 전경

냉동·냉장설비 설계·시공·유지관리 전문기업 (주)국제티엔씨는 세계적인 냉동냉장 기업 독일 군트너(Guntner)사의 에어쿨러 제품 중 콤팩트(COMPACT) 시리즈인 GACC, GASC, GADC 모델을 출품했다.

군트너사의 에어쿨러는 주로 대형 유통업체에서 많이 사용되는 콤팩트 시리즈 모델로 위생적인 쿨러 디자인과 신품 안정성 부여로 전세계 유일하게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또한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부식방지 AlMg 알루미늄합금 케이스 사용과 부식방지 핀 사용으로 위생적이고 제품 수명이 길다.

 

군트너사의 GACC모델 에어쿨러
군트너사의 GACC모델 에어쿨러

GACC 모델은 상품의 신선도와 최적의 저장조건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과일, 야채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대형마트나 냉동·냉장 저장이 필요한 유통전문업체에 적합하다.

 

군트너사의 GASC 모델 에어쿨러
군트너사의 GASC 모델 에어쿨러

GASC모델은 슬림디자인으로 전체 장치의 육안 검사가 가능하고 모든 부품을 쉽게 청소할 수

있으며 에너지효율이 높은 EC팬 사용으로 최대 6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작업장 및

소분실에 적용하면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다.

GADC 모델은 평면 디자인과 매장 내 드레인 배관 설치가 필요 없는 위생적 설계로 부드럽고 균일한 양방향 냉기분포로 상품의 신선도 유지를 유지해준다. 제습이 강하지 않아 대형 마트 쿨링존이나 물류창고 신선실 등 식품보관에 적합하다.

 

지인테크놀로지

친환경, 고효율… 제빙기(Flake Ice Machine)

건조하고 위생적인 얼음 만들어

 

지인테크놀로지 전시부스 전경
지인테크놀로지 전시부스 전경

지인테크놀로지는 이번 전시회에 제빙기, 냉동기, 히트펌프를 비롯해 수입판매하고 있는 냉매압축기와 냉동유니트를 선보였다.

 

RefComp사의 컴프레서
RefComp사의 컴프레서

이태리 RefComp사와 독일 Bitzer사의 냉매압축기를 수입해 공조 및 냉동냉장용 유니트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또한 스크류 로터 전문 개발업체 SRM과 협약을 통해 ‘오픈타입 유니트’를 제작해 공급하고 있으며 ‘오픈타입 스크류 압축기’와 ‘오픈 타입 2단 스크류 압축기’는 수입해 시장에 공급 중이다. 제빙기(Flake Ice Machine)는 중국 스노우키(SNOWKEY)사 제품이다.

 

중국 스노우키(SNOWKEY)사의 제빙기
중국 스노우키(SNOWKEY)사의 제빙기

제빙기(Flake Ice Machine)는 고효율 증발기와 저GWP 냉매 등을 적용해 환경친화적이고 에너지절감 효과도 뛰어나다. 반밀폐형 압축기를 적용해 디자인이 간결하고 조작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제빙기에서 만들어지는 플레이크 얼음은 건조하고 깨끗하며 위생적이다. 얼음조각은 날카로운 모서리가 없어 냉장된 물품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아 저장은 물론 운송도 쉽다. 식품가공 및 보존, 육류가공, 슈퍼마켓, 의료시설 등에 응용할 수 있다.

 

에이씨알텍

냉동냉장 설비 시공 전문회사…저온물류창고 시공능력 선두

스크류 콘덴싱 유니트 등 냉동냉장 장비류 출품

 

에이씨알텍 전시부스 전경
에이씨알텍 전시부스 전경

(주)에이씨알텍은 저온 물류창고의 냉동냉장설비를 시공하는 설비 전문회사이다. 국내에서 저온물류 창고의 냉동냉장설비의 실적이 가장 많으며 시공 능력평가액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급속동결 시스템, 냉동·냉장창고, HACCP 관련시설 및 공조설비 등의 설계와 제조 및 시공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으며 에너지절약형 급속 동결시스템, 냉동·냉장시스템을 설계 및 제조해 새로운 수요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에이씨알텍의 출품한 스크류콘덴싱유니트
에이씨알텍의 출품한 스크류콘덴싱유니트

△수산물·축산물·냉동식품·빙과류 등의 냉동·냉장창고 △농산물·임산물·특수작물·과일류 등의 저온창고시설 △TUNNEL&SPIRAL FREEZER 등 급속동결시설 △식품공장 공조 및 급·배기시설 △각종 냉동·냉동 응용 시설 △냉풍건조시설 △물류창고 냉동·냉장시설 △HACCP 관련시설 등 대규모 프로젝트에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냉동냉장설비에 적용되는 △스크류 콘덴싱 유니트(공냉, 수냉) △유니트쿨러(수제상, 전기제상) 등 냉동냉장 장비류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