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륜산업이 선보인 수소방폭 및 내압방폭 모터가 적용된 방폭형 팬 제품들
대륜산업이 선보인 수소방폭 및 내압방폭 모터가 적용된 방폭형 팬 제품들

대륜산업은 수소방폭 및 내압방폭 모터가 적용된 방폭형 팬 제품을 비롯해 고온에서도 작동하는 무덕트 유인팬 등 다양한 환기송풍 팬을 선보였다.

대륜산업은 수소방폭 및 내압방폭 모터가 적용된 방폭형 팬 제품을 비롯해 고온에서도 작동하는 무덕트 유인팬 등 다양한 환기송풍 팬을 선보였다.

대륜산업은 이번 전시회에 수소방폭 및 내압방폭 모터가 적용된 방폭형 팬 제품(아래 사진 우측)과 공기조화용 필터박스, 고온에서도 작동하는 무덕트 유인팬, 비용과 시간을 동시에 절약할 수 있는 이지샤프트팬, 환경에 따라서 독립제어가 가능한 BLDC 제품까지 다양하고 특성있는 제품을 출품해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주협 대표는 “방폭용 제품은 불꽃이나 아크의 발생 시 고온이 되어 점화원이 되지 않도록 하는 안전을 강구한 제품이다”라며 “이번 전시회는 무엇보다 수소방폭형 모터가 적용된 시로코팬, 인라인팬, 고압환기팬, 후렌지형 송풍기 등 다양한 방폭형 제품을 홍보 컨셉으로 잡아 전시부스를 꾸몄다”고 말했다.

대륜산업의 수소방폭모터는 전폐 구조로 용기 내부에서 폭발이 일어나도 외부에 인화되지 않는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최적의 SLOT 설계로 모터의 효율성을 높이고 전기적 손실을 줄인 게 특징이다. 또한 낮은 온도로 상승하는 모터는 수명이 길어졌으며 출력은 200W, 전자식 기동스위치(CMR)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 이슈로 부각된 미세먼지 관련 공기정화 제품인 DR필터박스도 처음 공개했다. 지난해 개발되어 보급중인 DR필터박스는 큰 먼지 제거용 염화비닐망, 작은 먼지제거용 프리필터, 탈취효과가 뛰어난 카본필터 등 3단계 필터시스템으로 구성돼 미세먼지는 물론 먼지와 동반된 유해가스까지 걸러준다. 기본형, 루버형, 그릴형 등 3가지 타입으로 다른 제품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Φ200부터 Φ450까지 라인업 되어 있어 경제적 부담까지 줄여주는 효과적인 공기조화 시스템이다.

고온용 무덕트 유인팬은 250℃의 주위환경에서도 약 1시간동안 구동이 가능한 제연팬으로 지하주차장 제연설비용, 고온 작업환경을 가진 공장 및 시설용, 도장 작업 시 환기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이동식 단상 내압방폭형 배풍기는 방폭 인증시험기관인 한국산업안전공단(KOSHA)으로부터 KS C IE 60079-0, IEC 60079-0, IEC 60079-1 규정에 의한 성능검정을 받은 제품으로 폭발성 가스저장실, 페이트 저장실 등 밀폐공간의 작업 시 가스 배출용 및 환기용으로 적합하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