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조엔지니어링의 미세먼지 제거용 공기조화기
한국공조엔지니어링의 미세먼지 제거용 공기조화기

한국공조엔지니어링은 이번 전시회에 패키지에어컨, 열교환기, 무용접배관, 항온항습기, 공기청정기, 서버랙에어컨, 미세먼지제거용 공기조화기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한국공조엔지니어링(주)은 이번 전시회에 패키지에어컨, 열교환기, 무용접배관, 항온항습기, 공기청정기, 서버랙에어컨, 미세먼지제거용 공기조화기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패키지 에어컨은 고성능 상업용 공랭식 실외기와 칠링 유니트에 연결해 냉방과 난방이 가능하다. 다양한 설치환경에 맞추어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고, 설치 제약 조건에 따라 배치가 어려운 장소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항온항습기는 공기의 흐름을 자연대류식으로 유도해 실내 온·습도의 분포가 더욱 균일하며, 집진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내 공기의 환기 흡입구 위치를 제품의 전면 하부에 배치했다. 전면 토출구 부분의 디자인을 75도 경사지게 해서 기존 타사 모델 대비 멀리 송풍이 가능토록 한 새로운 형상의 국내 최초의 항온항습기 모델이다.

공기청정기는 HEPA 여과기 필터로 미립자를 집진 및 여과한다. 냄새가 날 때는 활성탄 필터를 이용해 흡착하는 방식으로 최대 1100CMH 용량으로 대형 공간에 적합하며 룸 내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벽걸이 타입과 스텐드 타입이 동시에 가능한 새로운 디자인의 모델이다.

전산실 서버랙 에어컨은 전산장비 발열 제거를 위해 전산실 전체 냉방으로 에너지 손실이 컸던 기존 항온항습기와 달리 랙 내부의 발열만 제거해 저전력으로 고효율 냉방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내부 온도를 전체적으로 일정하게 유지해 열점이 생기지 않도록 한다.

미세먼지 제거용 공기조화기는 실내 공기순환 시 유입공기의 미세먼지 농도가 설정된 값 이상일 경우 전도성 정전식 초박형 미세먼지 필터가 자동으로 작동해 외부 공기가 필터를 통해 여과(미세먼저 제거) 후 깨끗한 공기가 실내로 공급돼 순환하게 된다. 잠재고장 위험 평가 시스템(특허번호:제10-1435505호)이 적용된 부품은 출하 전 잠재적 결함 원인을 점검하여 결함을 사전 예방 출고하며 초보자도 쉽고 편하게 유지 보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