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12% 절감, R-404A대비 GWP 67% 낮아

- R-22 및 R-404A 사용 기존 냉동기에도 손쉽게 적용

 

이마트 의왕점의 디지털 사이니지 조감도. (사진=이마트)
이마트 의왕점의 디지털 사이니지 조감도. (사진=이마트)

냉매 솔루션 기업 (주)케무어스코리아는 국내 최대의 대형유통점인 이마트에 처음으로 친환경 냉매 솔루션인 Opteon™XP40(R-449A)을 적용했다고 최근 밝혔다.

Opteon™XP40은 아시아, 유럽 및 북미 전역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낮은 냉매로 한국에서는 이마트 채용이 최초이다. Opteon™XP40 냉매를 적용한 제1호점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신규 점포로 지난해 12월 오픈했다.

경기도 의왕시 이마트는 주상복합 건물로 지하 2층부터 지하 1층까지, 매장면적 9917㎡(3000평) 규모의 매장으로 전문점과 할인점을 결합하고 디지털 쇼핑환경을 구축한 '미래형 오프라인 할인점'을 콘셉트로 한 신개념의 매장이다.

 

친환경 냉매 솔루션인 Opteon™XP40(R-449A)
친환경 냉매 솔루션인 Opteon™XP40(R-449A)

케무어스코리아는 이마트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신개념 매점에 친환경, 고효율 신냉매 Opteon™XP40을 채용하므로 시장 확대에 포문을 열게 됐다.

Opteon™XP40은 비가연성이며 R-404A 냉매와 비교해 에너지 사용을 최대 12% 절감할 수 있고 지구온난화지수가 R-404A에 비해 67% 낮다. 또한 Opteon™XP40은 새로 설치되는 냉동기뿐만 아니라 R-22 및 R-404A 냉매를 사용하는 기존 냉동기에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디에고 보에리(Diego Boeri) 케무어스 불소제품사업부 부사장
디에고 보에리(Diego Boeri) 케무어스 불소제품사업부 부사장

디에고 보에리(Diego Boeri) 케무어스 불소제품사업부 부사장은 “유럽, 북미 시장과 달리 환경 규제가 즉시 도입되지 않은 아시아 시장에서 Opteon™XP40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이마트와 같은 대형 유통 업체들에게 있어 Opteon™XP40은 지구온난화지수 관련 환경 규제 준수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디에고 보에리 부사장은 “이번 Opteon™XP40 채용이 이마트의 지속 가능한 사회적 책임 경영 약속에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케무어스는 Opteon™과 Freon™ 등의 냉매를 개발, 제조, 공급하고 자동차 및 건물의 공조 설비, 각종 냉동 및 보온 시설에 쓰이는 냉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지구온난화 지수가 낮은 Opteon™ 제품군은 수소불화올레핀(HFO)계 냉매로 이미 다양한 용도를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가 구축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환경 규제를 만족시킬 수 있고 나아가 우수한 성능을 통한 비용 절감을 얻을 수 있는 최적의 대체 냉매 브랜드이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