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솔루션 전시관’ ‘부품솔루션 전시관’ 등 2개 전시부스 마련


- -30℃에서 고효율 운전 가능한 멀티브이 선보여

 

모델이 북미 지역에 특화된 공조 핵심 부품인 로타리 컴프레서(Unitary Duty Rotary Compressor)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이 북미 지역에 특화된 공조 핵심 부품인 로타리 컴프레서(Unitary Duty Rotary Compressor)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부품에서 완제품, 공조제어솔루션까지 갖춘 고효율 토탈 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다.

LG전자는 1월 14일부터 16일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 2019’에서 지역특화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총 558㎡ 규모에 다양한 시스템 에어컨과 공조제어솔루션을 전시한 ‘공조솔루션 전시관’,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컴프레서와 같은 핵심부품을 소개하는 ‘부품솔루션 전시관’ 등 2개의 전시 부스를 조성했다.

공조솔루션 전시관에서는 ‘멀티브이(Multi V)’, ‘멀티에프 맥스(Multi F Max)’ 등 건물의 크기, 특징, 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하는 시스템 에어컨과 빌딩관리시스템(BMS) ‘멀티사이트(MultiSITE)’를 소개했다.

 

모델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인 '멀티브이 5세대(Multi V 5)'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모델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LG전자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인 '멀티브이 5세대(Multi V 5)'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이다.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인 혹한에도 난방 운전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많이 낮아지는 미국 북부 및 캐나다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멀티에프 맥스는 북미지역 대형 단독주택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1대의 실외기로 최대 8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고 각각의 실내기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게 가능하다. 실내기도 벽걸이, 카세트, 덕트 등 소비자가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미국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도 획득했다.

멀티사이트는 북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빌딩관리시스템 플랫폼 ‘나이아가라(Niagara)’ 기반이며 조명·보안기기 등 빌딩 내 다른 설비를 쉽게 연결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LG전자는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도 대거 전시했다. △가정용 스크롤 컴프레서(Two-Stage Scroll Compressor) △로타리 컴프레서(Unitary Duty Rotary Compressor) △상업용 대용량 스크롤 컴프레서 △냉동·냉장제품에 최적화된 중저온용 스크롤 컴프레서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컴프레서로 북미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현지에 최적화된 토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 공조시장에서 수익 기반 성장의 토대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북미 공조시장에서 최근 3년간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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