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가습기 대비 에너지절감 효과 높아

 

자립형 기화식 가습기
자립형 기화식 가습기

알파에프엔텍(대표 이종혁,)이 오는 2019년 3월 12일(화)부터 3월 15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인 ‘제15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9)’에 참가해 자립형 기화식 가습기와 공조기용 기화식 가습기 등 핵심 라인업을 선보인다.

기화식 가습은 가습소자 내 수분의 자연증발을 이용하여 가습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스팀분무식이나 전극봉식 가습기에 비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이에 에너지 비용 절감에 민감한 데이터센터, 통신업체, 일반 기업체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알파에프엔텍(Alpha FN-Tec)은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자립형 기화식 가습기와 공조기용 기화식 가습기를 생산, 공급함으로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알파에프엔텍의 주력제품인 자립형 기화식 가습기는 가습입자의 크기가 매우 작은 기화식 가습을 통해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해 준다. 통신장비, 전자제품 등을 근처에 두고 사용해도 물 튐 현상 등이 없어 통신업체와 데이터 센터, 전자업체 등에서 호평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가습여재를 통해 물과 공기가 만나는 과정에서 기화 가습과 냉각의 효과가 있으며, 공기 중의 이물질 정화 능력도 지녔다.

기존의 기화식 가습기, 스팀분무식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 전극봉식 가습기 등은 전력소모가 심하고, 유지보수가 불편할 뿐만 아니라 백분 현상, 수처리 필터의 부재, 수자원 낭비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반면 알파에프엔텍의 자립형 기화식 가습기는 이러한 문제점을 완벽히 보완한 제품으로 기화 냉각, 에너지 및 수자원 절감 효과가 있다. 타사 자립형 기화식 가습기와 달리 기화식 가습제, 전자동 정수시스템, 누수방지 시스템, 원격 제어 회로를 일체형으로 설계해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알파에프엔텍의 또 다른 주력제품인 공조기용 기화식 가습기는 스팀 및 전극봉 방식에 비해 현저히 낮은 에너지로 작동되는 제품으로 기존 공조기에 기화식 가습기를 간편히 설치할 수 있어 비용절약 및 공간활용도가 높다. 또한 과포화가 발생하지 않아 공조기 및 덕트에 결로발생이 없으며, 가습 시 증발 냉각효과로 인한 냉방효과와 공기 중의 먼지, 부유물 등이 가습기에 공급되는 물에 씻겨내려 청정한 실내 공기를 공급할 수 있다.

한편 알파에프엔텍은 기화식 가습기 전문 업체로 KT, LG U+, LG CNS,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CJ올리브네트웍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 통신업체와 데이터센터에 제품을 공급하며 발전을 거듭해왔다. 이 회사는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수준의 에너지 절감효과가 우수한 기화식 가습기를 정보통신 분야와 방송 분야 등 다양한 고객에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