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트로메딕, 대성히트펌프-티이엔과 업무제휴 계약 체결

대성히트펌프는 인트로메딕이 구축하는 국내 최초의 재생에너지 농업 융복합 모델인 팜그리드 스마트팜에 티이엔과 함께 참여한다.(사진 우측 대성히트펌프 유지석 대표)
대성히트펌프는 인트로메딕이 구축하는 국내 최초의 재생에너지 농업 융복합 모델인 팜그리드 스마트팜에 티이엔과 함께 참여한다.(사진 우측 대성히트펌프 유지석 대표)

대성히트펌프는 인트로메딕이 구축하는 국내 최초의 재생에너지 농업 융복합 모델인 팜그리드 스마트팜에 티이엔과 함께 참여한다.

인트로메딕은 대성히트펌프, 티이엔과 '팜그리드 스마트팜 구축 및 에너지신산업에 관한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국내·외에서 추진 중인 팜그리드 스마트팜과 공동주택 열원 공급 사업 등 에너지 신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약에 따라 대성히트펌프는 경북 영덕군에 구축 중인 팜그리드 스마트팜에 히트펌프 제조·공급을, 티이엔은 냉난방 설비 엔지니어링 및 시공을 맡는다. 인트로메딕은 팜그리드 구축·운영 등의 역할을 맡는다.

히트펌프는 냉매의 발열 또는 응축열을 이용해 저온의 열원을 고온으로 전달하거나 고온의 열원을 저온으로 전달하는 냉난방 장치로 최근 관련 시장이 농업용뿐만 아니라 녹색건축용 신재생에너지 열원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열원 공급 사업의 협업체계를 마련하고 스마트팜과 공동주택 등 녹색건축을 위한 냉난방 비용 및 효율 개선을 이룰 것"이라며 "특히 냉난방비는 시설재배 농가에게 있어 원가 경쟁력의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앞서 인트로메딕은 이달 초 팜그리드 스마트팜에 태양열, 태양광, 공기열, 수열 등 다양한 열원을 활용한 복합 냉난방 공급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인트로메딕은 올해 안에 영덕군 강구면 금호리에 PV(태양광발전) 1MW(메가와트), ESS(에너지저장장치) 2MW, 스마트팜 면적 1652㎡로 구성된 팜그리드 1호 플랫폼을 착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